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지오지브라(Geogebra)로 수학을 재미있게~, 함수의 교점 구하기

by __observer__ 2013. 10. 28.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지오지브라에 대해 소개 드린적이 있는데요.

 

 

2012/08/13 - [유틸] - 오픈소스 수학 프로그램 지오지브라(GeoGebra)



위 포스팅을 하고 시간이 좀 지나서 그런지 그 동안에 많은 부분이 발전한 것 같네요.

 

사용도 굉장히 편리해 진 것 같구요.

 

오늘 네이버 지식인을 보다가 간단하게 지오지브라 관련 답변을 달면서 이런 내용은 많은 학생들이 보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봤는데.. 아직 마이크가 구비가 안되서 설명은 못 넣었습니다.

 

뭐 설명은 안 듣더라도 너무 쉬운 내용이라 동영상만 봐도 알 수 있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지오지브라 설치 방법부터 다시 설명 드리는게 좋을 것 같네요.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래 주소에서 가능 하구요~

http://www.geogebra.org/cms/ko/download/

 

 

다음 그림과 같이 자신의 OS 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설치를 진행해 봤는데요~ 이상하게 문제가 있어서 아래 주소에서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http://www.geogebra.org/cms/ko/portable

 

 

각자 OS 에 맞게 다운로드 한 후에 압축 해제 하고~ GeoGebra.exe 파일을 실행시켜주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동영상에서는 아래 수식에 대해 교점을 구해 봤는데요~ 클릭 몇 번에 교점이 척척~~ 구해지니… 참 재미있더군요.

 

x2+y2=2

15x2/ 2 + 4xy=16




학생들이 수학 공부하는데~ 많이 이용되었으면 좋겠네요~

 

저희 때는 정말 모눈 종이에 그려보고 했던 것 같은데…ㅋㅋㅋㅋ 참 좋은 세상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