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erl

Notepad++ 에서 Perl 실행 방법

by __observer__ 2014. 2. 2.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Notepad++ 는 가벼우면서도 굉장히 편리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요즘 부쩍 Notepad++를 많이 사용하면서 그 기능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Notepad++는 에디터이면서도 설정만 잘 하면 IDE 처럼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셋팅하는 맛이 있는 에디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Notepad++에서 Perl 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저는 현재 Strawberry Perl 을 설치하였고~ 환경변수에 Perl 폴더가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Perl 이 정상적으로 환경변수에 설정 됐다면 Perl –v 라는 명령을 쳤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올 겁니다.

 

Notepad++에서는 F5를 누르거나 아래 그림과 같이 실행 → 실행을 누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Perl 을 실행하는 명령어를 적어 줍니다. $(FULL_CURRENT_PATH) 는 현재 파일의 전체 경로에 대한 Notepad++ 내부 명령어 입니다.

 

Perl "$(FULL_CURRENT_PATH)"

 

 

이제 해당 실행의 실행명과 단축키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저는 Ctrl+F5로 설정했는데~ 편하신대로 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포스팅에서는 NppExec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Perl 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더군요.

 

http://damienlearnsperl.blogspot.kr/2009/01/launch-your-perl-script-from-notepad.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