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PC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Autohotkey!! 업데이트 됐네요~

by __observer__ 2018. 4. 1.
반응형

여러분들은 PC를 사용 해서 얼마나 반복적인 일들을 하시나요? 제가 회사에서 본 많은 분들은 반복적인 PC 작업을 하면서 해당 부분을 자동화 하려는 노력들을 잘 하지 않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들이 굉장히 답답하다고 생각하고 Autohotkey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반복 적인 작업들을 자동화 하는 것이 현대 사회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Autohotkey 를 사용한지는 거의 7~8년 정도 된 거 같네요. 지금은 Autohotkey 가 없으면 PC를사용하는게 싫다고 생각할 정도로 Autohotkey 를 좋아합니다.

요즘은 한가지 프로그램만을 사용하여 일을 하시는 분들은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면서 메모장을 사용하고 첨부할 그림을 수정하고 메일을 보내고 등등 한가지 작업을 하는데 다수의 프로그램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 한가지만 사용한다면 VBA 만 공부해서 사용하면 되겠지만, Windows 내의 다수의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면 VBA 만으로는 자동화를 하기가 힘듭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전용 스크립트 언어가 Autohotkey 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다음과 같이 오토핫키 와 관련된 포스팅을 종종 하고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category/programming%20language/Autohotkey

그리고 거의 매일 오토핫키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는데 바로 어제 또 업데이트 됐더군요. 자주 업데이트가 되는 걸로 봐서 Autohotkey 프로젝트가 잘 관리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autohotkey.com/download/

많은 분들이 오토핫키의 이미지 서치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 매크로를 만드는데 사용하시는 걸로 보이는데~ 게임 자동화 이외에도 오토핫키는 정말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윈도우 사용시 하는 거의 대부분의 작업들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일하면서 제가 필요한 많은 툴들을 오토핫키를 사용하여 그때 그때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고, 몇 년간 그렇게 하다 보니 생산성이 엄청나게 높아진 걸 느낄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 하실 텐데 오토핫키를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