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필리핀 대통령 두테르테 키스 …. 우리나라 대통령이 아니라서 다행

by __observer__ 2018. 6. 5.
반응형

아시는 바와 같이 필리핀에서는 마약 문제가 있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필리핀의 두테르테 대통령은 마약류를 취급하는 범죄자에 대해서 즉각 사살을 허용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굉장히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을 했었습니다. 부패한 경찰들이 강도짓을 하기 위하여 선량한 사람을 마약 쟁이로 몰라서 처벌 한다든지 하는 인권 유린 사건 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두테르테 대통령은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 굉장히 가벼운 처벌만 하고 넘어갔습니다. 국제적으로도 필리핀의 인권 문제와 두테르테 대통령의 자질에 대하여 문제 제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을 했고 문재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이때 까지는 그리 문제가 없어 보였는데 아래 기사를 보니 자국 교민행사에서 자신에게 키스를 해주면 책을 선물해 주겠다는 얘기를 했고 기혼여성임을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키스를 했다고 합니다.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849

두테르테 대통령은 ‘즐겁자고 한 일’ 이라고 하는데….. 한 나라의 대통령이 할 짓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이 아니라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두테르테 대통령이 다시는 한국에 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