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LG 로봇청소기 로보킹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by __observer__ 2018. 9. 29.
반응형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로봇 청소기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을 하고 저 역시도 몇 년 전부터 로봇 청소기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혼자 사는데 청소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게 됐고 그 당시에 다양한 브랜드가 있었는데 그나마 조금 더 꼼꼼하게 청소를 잘 한다고 해서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를 대략 50만 원 정도에 구매를 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에 샤오미 로봇 청소기 등 저가형의 굉장히 다양한 로봇 청소기들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고~ 향후에는 더욱더 많은 분들이 로봇 청소기를 사용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전자 제품을 구매 하게 되면 사용 매뉴얼이 있는데 한 동안은 로봇 청소기 사용 매뉴얼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로보킹 사용 매뉴얼을 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이 있더군요. 와이파이 접속은 되지 않는 모델이라서 USB 를 통해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줘야 됐습니다.

굳이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는 매뉴얼을 올리는게 더 정확한 정보 전달 방법이 될 것 같아서 LG 로보킹 로봇 청소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이 나온 부분을 찍어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LG 로보킹 소프트웨어를 USB에 다운로드 하고~

아래 설명하는 방법과 같이 LG 로보킹 청소기를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저는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끔씩 로봇 청소기가 선풍기로 올라가려고 낑낑대는 모습을 보면서 이거 잘못 만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 보고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 한번 해 봐야 되겠습니다.

위 메뉴얼에 나와 있듯이 아래 주소의 LG 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로보킹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http://www.lgservice.co.kr

로봇 청소기를 뒤집어서 아랫 부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모델명이나 시리얼넘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R75BIM 모델에 대한 소프트웨어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됐고~ 다운로드를 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에 아래와 같이 USB의 최상위폴더에  파일들을 압축 해제 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된 USB 를 사용하여 위 메뉴얼대로 로보킹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과거에 내비게이션도 그랬지만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전자기기들은 SD 카드나 USB 등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업데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들은 불편하기도 하고 사용자가 깜빡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앞으로 대부분의 전자제품에는 인터넷 연결 기능을 통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수가 될 거라는 생각이 굉장히 강하게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