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olfram-Alpha 재밌네요~

by __observer__ 2013. 1. 5.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나 구글등은 알고 있지만 Wolfram-Alpha 에 대해서는 많이들 모르는 것 같은데요.

 

Wolfram-Alpha 는 매스매티카로 유명한 울프럼 리서치에서 만든 검색 엔진 입니다.

 

Wolfram-Alpha 의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wolframalpha.com/

 

첫 화면은 아래 그림처럼 생겼는데 밑에 있는 조그만 그림들에 마우스를 갔다 대면 화면이 밝게 변하면서 각 컨텐츠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학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에서 만들었으니~ 일단 수학적인 기능들은 굉장히 돋보이는데요~

 

대충 아무 식이나 한번 넣어보죠~ 저는 sin(x)+cos(x) 라는 식을 넣어봤는데요~

 

뭐 기본적인 그래프부터~ 미분 적분 결과~ 그리고 series expansion 까지 굉장히 다양한 결과들이 나오더군요.

 

제가 학생때는 이렇게 컴퓨터 기술들이 발달하지 않아서 그래프 하나 그려보려면 참 힘들었던 것 같은데~

 

참 편리하더군요. 울 나라 학생들 스트레스 받으면서 공부하는 건 안 스럽지만~

 

그래도 이런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공부하기 그나마 좋아진 환경이라는 점에서는 부럽기도 하더군요.

 

간단하게 인수분해도 한번 해볼까요~

 

인수분해를 하려면 factor 라는 명령어를 넣어줘야 합니다.

 

저는 4x^3+2x^2+3x+4 에 대해 아래 그림처럼 인수분해를 수행해 봤는데~

 

간단하게 인수분해 결과와 그래프까지~ 나오더군요.

 

다음으로~ where am I 같은 간단한 질문형 문장을 넣어보죠~ 내가 지금 어디 있나… 라고 물어보면

 

아래 그림처럼 제 IP 가 나오면서 서울~ 이라고 나오더군요.

 

참 신기하더라구요~

 

다음과 같이 s 로 시작하고~ th 로 끝나는 단어를 검색 할 수도 있습니다. 48개의 단어가 있다고 나오는군요~

 

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이런 검색엔진도 있다는 거 꼭 알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