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SBS 연중캠페인 착한성장 대한민국-리더의 조건

by __observer__ 2013. 1. 9.
반응형

SBS 에 방송되었던 착한 성장 대한민국-리더의 조건을 시청했습니다.

 

방송 시청 중 저도 모르게 미소 짓게 되더군요. 시청 후에는 마냥 부럽다는 생각이….

 

아무튼 이번 방송에서는 다섯 분의 리더가 소개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어찌 보면 산타 할아버지 같은 인상을 가지신~ 호세 무히카 우루과이 대통령님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대통령으로도 유명하시다는데~ 무히카 대통령의 생각은 그렇지 않더군요.

 

말씀 하나하나가 너무나 따뜻한 사람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루과이 국민들이 아래 캡쳐 화면처럼 신뢰하는 건 너무나 당연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심지어 아버지 같은 존재라도 불리네요. 어느 정도의 신뢰인지는 더 이상 얘기 안 해도 아시겠죠?

 

두번째는 타르야 할로넨 전 핀란드 대통령 님입니다.

 

임기 말의 어떤 대통령은 레임덕 소리나 나오는데…. 위 사진처럼 할로넨 전 대통령은 퇴임 당시의 지지율이 80%라고 하네요. 얼마나 국민들이 사랑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대목이네요.

 

사업가들에게 가장 좋다는 게 모든 사람에게 가장 좋은 것은 아니라는 대통령….

 

국민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대통령…. 정말 멋지네요.

 

세번째로는 미국의 SAS 라는 회사의 짐 굿나잇 회장님 입니다. 정년이 없는 회사, 구조조정이 없는 회사더군요. 울 나라의 어떤 회사는 직원들이 구조조정으로 생계를 잃고 연쇄적으로 자살을 하고 있는데…

 

회사에 아이와 함께 출근하고 아이와 함께 점심을 먹는 SAS 직원, 회사내의 유치원 교사만 120명인가 하고 다 정규직이라는군요.

 

저 같아도 아래 분처럼 저런 소리 나오겠더라구요. ㅋㅋ

 

인간을 돈으로 부품으로만 생각하는 대부분의 회사와는 확실히 다르더군요.

 

네번째로는 우리나라 회사인 제니퍼 소프트의 이원영 대표님 입니다. 

 

아이가 유치원 가기 싫다고 해서 같이 출근했다는 직원인데요, 아이가 맨날 엄마 회사 오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가 저랑 같은 맘이네요. 저도 그 회사 어케….좀…. 굽신 굽신

 

아래 사진들은 대표님이 하신 멋진 말인데요~ 저 스스로도 내가 회사의 인적자원이라 생각했는데… 아래 내용을 보면서 인적자원이라는 단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위에 소개한 두 회사 모두 아래 그림처럼 매출이 매해 증가하더군요~

<제니퍼 소프트 매출 성장 기록 그래프 >

 

<SAS 매출 성장 기록 그래프>

 

신뢰가 우선이라는 짐 굿나잇 회장님과 이원영 대표님.. 역시 신뢰가 비결이었군요.

 

마지막으로는 스웨덴의 정치인들에 대해 소개하는데요~

 

금 뱃지 달면 지 밥그릇 열심히 챙기고 안하무인이 되는 울 나라의 많은 국회의원들과는 다르더군요.

 

울 나라에서는 정치에 대한 불신이 아래와 같은데요 ㅋㅋㅋ 그냥 낯선 사람

 

울 나라의 국회의원에 대한 혜택은 더럽게 많더군요. 한 200개 된다던데

 

울 나라 국회의원들의 혜택을 본 스웨덴 시민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이더군요. 놀랍고 무섭기 까지 하다네요.

 

스웨덴 국회의원들은 출장비나 예산 집행 내역들을 일일이 검사하고 심지어는 언론에 공개도 된다는데…. 왜 우리나라에서는 저런 제도가 없나 모르겠네요. 세금 내는 한 사람으로서 어디에 얼마나 쓰는지 투명했으면 좋겠네요.

 

아래 사진들은 < 리더의 조건 > 의 맺음 말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박근혜 당선자님이 하신 말씀처럼

 

신뢰를 기반으로 국민 행복 시대 꼭~~ !!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믿겠습니다.

 

끝으로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신 SBS 에 감사 드립니다. 정말 잘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