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 유치원 명단을 보면서
최근에 비리 유치원과 관련된 내용들이 굉장히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공개한 바에 의하면 이번 결과는 전국 모든 유치원에 대한 전수 조사 결과가 아니고 17개 시도 교육청이 2014년부터 자체 기준에 따라 일부 유치원을 선별해서 실시한 감사 결과라고 합니다.
결과는 아래 iM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imnews.imbc.com/issue/report/index.html?XAREA=pcmain_topbanner
위 주소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에서 관심 지역을 클릭하시면 PDF로 비리 유치원의 내역과 그 내용이 나옵니다.
최근 뉴스를 보니 위 내역 뿐만 아니라 추가적으로 공개 할 것들이 있는것 같더군요. 위 iMBC 홈페이지에서도 밝혔지만 명단에 있는 모든 유치원들이 심각한 비위행위를 저질렀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고의성 없는 단순 착오나 실수에 의해 규정에 벗어난 행위를 한 경우가 더 많은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뉴스에서도 밝혔다시피 몇몇 유치원의 경우 유치원 자금을 명품가방, 미용실, 백화점에서 사용하고 고급 외제 차량, 성인용품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 추적 60분에서 울산 어린이집 성민이 사건에 대해서 재조명 했었는데…. 우리나라 보육 시설과 관련된 문제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면 정책적 구조적인 문제로 보이고 현재의 보육과 관련된 정부 지원금의 처리 방식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정부에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기관들에 돈을 주는 형태인것 같은데…. 이런 형태가 되니 계속해서 유치원에서 돈과 관련된 문제가 벌어지는 거 같습니다. 보육 지원금은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에게 직접 전달되는 것이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비리 유치원 목록에서 시정이나 주의가 아닌 경고 이상은 그 잘못이 명백한 것들로 보이는데 뉴스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 경기도 지역의 유치원 감사 내용을 보니….. 참 가관이더군요. 관심있는 분들은 위 링크에서 한번쯤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