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잡다

로또 1등의 비극 기사를 보고… 꿀꿀하네요

__observer__ 2019. 10. 14. 01:20
반응형

이번 주말에 집에서 기사를 보는데 하루 종일 아래 기사가 실시간 검색어에 떠 있더군요.

“로또1등의비극… 동생 살해한 50대 구속” 이라는 굉장히 자극적인 내용이었는데 전북 전주에서 이런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91013010004255

그런데 위 사건에서 정말 더 충격적이었던 건 아버지가 큰아버지에게 살해되는 장면을 초등학교 1학년 딸이 목격했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매주 안 나온 로또 번호를 분석하고 있는데…. 조금 더 확률을 높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도를 해 보고 있고 로또 1등에 당첨이 됐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에서 구매를 하고 있지만 그것이 인간의 생명보다 소중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category/%EB%A1%9C%EB%98%90

참 돈이 뭐라고 이런 사건까지 벌어지는지... 가끔씩은 자본주의가 너무 인간성을 매몰 시키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하게 되고 너무 돈 돈 하면서 사는 지금의 세태가 정말 큰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우리 나라에서는 정규 교육 과정에서 금융이나 재테크와 같은 돈 관리에 대해서 교육을 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정말 중요한 것인데 그 중요한 돈에 대해서 교육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이 지금 현재 교육에 있어서 정말 큰 문제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돈을 감당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 큰 돈을 갑자기 얻게 되었을 때 위 사례와 같은 비극이 벌어지곤 합니다. 이쯤 되면 돈이 주인인지 사람이 주인인지 모르는 지경까지 오게 되는 것 이죠. 정말 씁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