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구매 가격에 대해 질문하는 분들을 위해…

by __observer__ 2013. 11. 7.
반응형

블로그에 MATLAB 사용법과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해서 그런지 MATLAB 가격에 대해 문의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ㅋㅋㅋ

 

저는 한 3년 전에 MATLAB 을 회사에서 구매를 한 경험이 있는데…

 

한국 매쓰웍스에 전화해서 구매했었습니다. 전화해서 구매할려고 한다 하니깐 가격 적혀 있는 문서 같은거 보내주더군요.

 

그 중에서 구매할 제품들 선택해서 견적내서 구매했었습니다.

 

MATLAB, Simulink 랑 툴박스 한 4~6 개?(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정도 해서 한 2천만원 정도 했던 것 같네요.

 

그 당시에 제 기억으로는 Simulink HDL Coder 같은 경우에는 툴박스 하나만 2천 만원이 넘었던 걸로 본거 같고~ 가격표 보고 뜨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뭣도 모르고 사용하고 싶은 툴박스들 다 적어서 회사에 견적 올렸다가 욕 먹고 빠꾸 맞았던 기억이 ㅋㅋㅋㅋㅋ

 

암튼 MATLAB 2천만원 어치(콩나물도 2천원어치도 아니고 2천만원어치 하니깐 좀 웃기네요)가 제 회사 컴퓨터에 깔릴때의 그 부담감이란… 후덜덜 ㅡㅡ;

 

MATLAB 가격에 대해 검색을 좀 해보니 아래 주소에 대략적인 가격이 나오더군요.

 

http://www.softwarecatalog.co.kr/src/Item/Itemmaster.aspx?Serial=1223




 

가격 밑에 보니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보실수 있다고 써져 있던데… 아마도 좀더 마진을 붙여서 써 놓은 것 같네요.

 

제 기억으로는 위 주소의 가격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오른건지는 모르겠지만… 저거보다는 쌌던 것 같네요…

 

MATLAB 에 드는 돈과 관련하여 좀더 말씀 드리면 MATLAB 은 구매 하다고 다가 아닙니다.

 

MATLAB 은 1년에 2번 업데이트가 되는데. SMS인가하는 유지 비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하려면 1년에 한 번씩 유지비를 내야 업데이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MATLAB 구매하시려는 분들의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