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과학이 결여된 제품들 그리고 돈…

by __observer__ 2013. 11. 10.
반응형

이번주에 먹거리x 파일과 세계는 지금을 시청했습니다.

 

먹거리 x 파일의 제목은 효소 논란 종결판, 그 후 였습니다.

 

이전에도 효소 관련 방송을 했더군요. 효소라는게 각종 과일이나 야채등을 설탕에 버무려서 오래 놔두면 몸에 좋은 효소 성분들이 나온다는건데..


 

 

뭐 한 병에 10만원씩도 하더군요. 어디에서는 효소를 먹고 암이 나았다 만병통치약이다 하면서 허위 과장 광고로 선전을 하는데..

 

다 근거 없는 얘기더군요. 참 웃긴건… 효소라는 이름이 붙은 제품에는 효소가 없다는 겁니다. 

 

그 덕분에 요즘은 효소가 아니라 발효액이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된다는데…

 

아직도 사회 일각에서는 이런 제품들에 대한 맹신적인 판매가 계속 되더군요. 제품에 대해 상담 할 때는 암도 나았다고 하면서

 

과학적인 근거를 대서 따지니깐 언제 그랬냐는 더런 인간

 

결국에 이런 맹신을 주도 하는건 상품 판매 업자들인데… 감옥에 처 넣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본 프로그램은 세계는 지금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세계 곳곳의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줘서 자주 시청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번주에는 인도네시아에서 불법적으로 포획되는 비단뱀, 프랑스의 머릿니 퇴치를 위한 제품들, 미국 뉴욕의 크로넛이라는 빵에 대해 소개하더군요.

 

세 가지 주제 다 흥미 있었지만, 프랑스의 머릿니 퇴치 제품들에 대한 내용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요즘 프랑스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머릿니가 대 유행이라 합니다.

 

이민자의 국가이기도 하고 어린이들이 한데 섞여서 놀다 보면 이가 옮기게 되고

 

이가 하도 극성이어서 이를 퇴치하는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린다 하더군요.

 

그런데 이런 제품들의 대부분이 효과가 없다는 겁니다.

 

그에 대해 검증 할 수 없는 서민들은 판매자의 말만 믿고 살수 밖에 없는거구요.

 

제약 회사들은 효과가 없다는걸 알면서도 판매를 계속 하더군요.

 

그 효과에 있어서 과학적인 근거가 있어야 하는 제품들이 과학적 근거 없이 판매 된다면 이는 항상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인간의 오랜 꿈이 바로 무병장수 입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위에서 소개한 것과 같은 제품들을 사용 할 수 밖에 없죠.

 

이런 약점을 잘~ 알고 있는 판매자들은 이를 이용해 먹구요. 판매자의 양심은 돈 앞에서는 눈 녹듯이 사라지나 봅니다.

 

이런 제품들로 장난치는 판매자들은 정말 가혹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 주신 먹거리 X 파일과, 세계는 지금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