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웹에서 Animated GIF 만들기

by __observer__ 2013. 11. 15.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도 밝힌 Cropper 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사실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많더군요.


2012/11/05 - [유틸] - Cropper 로 AnimatedGif 만들기


 

아래 글에서는 web 에서 하는 방법, Desktop 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 방법 Mobile에서 하는 방법 별로 나눠서 설명하더군요.


http://www.digitaltrends.com/computing/best-apps-to-make-animated-gifs/

 

그만큼 방법이 다양하다는 건데요.

 

저는 위 포스팅에서 소개한 방법중에 웹에서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웹에서 GIF 를 만드는 방법으로는 아래 세 개의 주소가 소개되는데요~

 

ImgFlip - http://imgflip.com/gifgenerator


ImgFlip


Picasion - http://picasion.com/


Picasion


GIFMaker - http://gifmaker.me/


GIFMaker

 

ImgFlip 에서는 이미지 파일 뿐만이 아니라 Video 파일로 부터도 Animated GIF 이미지를 만들 수가 있는데 free 의 경우에는 35 MB 로 용량 제한이 있더군요.

 

다음으로 Picasion 과 GIFMaker 의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에 대해서만 Animated GIF 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이한 건 GIFMaker의 경우 youtube 의 음원 파일도 넣을 수가 있더군요. 음원의 시작 지점도 설정할 수 있고요.

 

사용방법은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해 준 후에 애니메이션 속도를 설정하고 음원 주소를 넣어주는 형태입니다.

 

저도 방송 캡쳐화면을 가지고 간단하게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GIFMaker



 

위 그림 예와 같이 설정하고 Create Now 를 눌러 주면 Animated GIF 파일이 만들어지고, Download the GIF image now 를 클릭하면 만들어진 Animated GIF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Animated GIF 악어

 

참 쉽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