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log 저장하기 diary

by __observer__ 2012. 6. 16.
반응형

MATLAB 사용시 command 창에 입력하는 키 입력은 command history 에 저장 돼서 이후에 명령어 재 사용 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에 따른 결과는 command history 에 저장이 안 되는데요.

 

MATLAB 사용에 따른 기록을 저장하고 싶다면 diary 라는 명령을 이용하면 됩니다.

 

diary 명령은 MATLAB 사용에 따른 log 를 저장해 줍니다.

 

command 창에 입력하는 명령어와 그에 따른 결과 등을 아스키 파일로 저장해 줘서 그날 그날의 로그를 확인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아스키 파일로 저장하는 만큼 그래프와 같은 결과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토글 형태의 명령어라서 처음에 diary 라고 명령어를 입력하는 순간부터 저장이 시작되고 두 번째 diary 명령을 입력하면 저장이 종료 됩니다.

 

 


저장이 종료되면 current folder 에 default 로 diary 라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위 명령에 따라 저장된 diary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다음과 같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토글의 형태가 아니라 on, off 를 지정하거나 파일이름 등을 직접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명령하면 TestDiary.txt 라는 파일에 로그가 저장됩니다.

 

 

현재 로그가 저장되고 있는지 즉, diary on 인지 off 상태인지를 알고 싶으면 get(0,'Diary')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현재의 diary file 의 이름을 알고 싶다면 get(0,'DiaryFile')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