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TV 동물농장은 제가 주말마다 즐겨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은 귀엽거나 특이한 동물들의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보고 나면 기분이 좋았었는데 이번 주 TV 동물농장을 보노 나서는 기분이 너무 안 좋았습니다.

강원도 강릉시에서 일어난 사건인데

3 살짜리 진도라는 이름의 암컷 진돗개가 나갔다가 아침에 들어왔는데 아래와 같이 처참한 몰골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주인이 처음에 병원에 데리고 가기 위해서 차에 태우려고 했는데 진도가 계속해서 차를 타지 않으려고 했고 어쩔 수 없이 수의사가 진정제를 맞춘후에 차에 태워서 큰 병원으로 데리고 갔습니다.

얼마나 심한 충격을 받은 건지…. 눈이 빠지고 심하게 손상이 돼서 안구를 적출하고, 부러진 턱뼈 골절 수술 했다고 하는군요.

다행히 수술은 5시간 만에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그럼 이제 어쩌다 저렇게 다친 건지에 대해서 알아 봐야 하는데, 수의사는 인간에 의한 인위적인 폭행을 의심 하고 있습니다.

범죄심리학 전문가의 인터뷰 내용을 보니 강아지가 차량에 의해 인적이 드문 외진 곳으로 옮겨진 후 심하게 매질을 당한 후에 풀어줬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더군요.

처음에 주인이 아래와 같이 강아지가 차를 안 탄다고 했던 내용과 그 궤를 같이 하는 추측으로 생각이 됩니다.

개장수가 저렇게 한 거라면 진도가 살아서 돌아오지 못 했을 텐데 돌아온 걸로 봐서는 죽이려는 목적보다 화풀이용으로 했을 가능성이 더 높고 개나 개 주인에게 불만이 있는 면식범의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현재 해당 사건에 대해서 경찰에 신고가 된 상태이고 CCTV 나 블랙박스 기록 등이 없어서 해결이 힘든 상태라고 합니다.

3월 12일날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영진길 부근에서 백구를 목격 하셨거나 사건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번호 02-2113-3456

다행히도 진도는 수술 후에 그나마 조금 밝아졌고 상태도 많이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음의 상처는 남아 있기에 계속되는 관심이 필요한 상태라고 하네요.

정말 사람이 그런 것이라면 목격자가 하루빨리 나타나서 빨리 범인이 잡혔으면 하네요. 말 못하는 짐승 때리는 짓은 사람이 해선 안 될 짓인데…. 정말 안타깝네요 ㅠㅠ



  1. 길냥이좀 도와주세요 2018.05.13 10:51

    수원시 매탄동 사는 임정례라고 하는데요
    울집옆에 사는 길냥인데 너무불쌍해서 제보합니다.
    켓맘들이 밥은 주는데 저두 몆 번준적 있는데
    피부병냐고 한곳에 계속앉아 있으면서 이제는 움직이지도 않고 울고 밥을 머그면 켁켁 거리고 사료도 삼키질 못하고 있어요.
    병원에 제가 데리고 가고싶은데 형편이 여유치도 않고 오면서 가면서 보게 되면 너무 안쓰러워서 ㅜㅜ
    제발 도와주세요.

  2. 김나현 2018.06.17 15:31

    경남밀양시 한 시골마을에 주택과 비닐하우스내 열악한 환경에서 40여마리의 애견을 키우는 할머니가 계신대
    강아지들이 너무 좁은 공간에서 더러운 물과 저급의 사료를 먹으며 개농장보다 더열악하게 살아가는 현장을 보게 됐어요 제발 좀 구해주세요ㅜ
    중성화수술도 안되어 있어서 이대로 두면 조만간 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것같아요
    수소문해보니 할머니 알콜중독이래요ㅜ

  3. 김나현 2018.06.17 15:36

    경남밀양시 시골마을에 40여마리의 강아지들이 개농장보다 더 열악한 환경에서 제대로 관리도 안되는 상태로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견주는 70정도의 할머니고 좁은 공간에서 분비물을 밟으며 섞어가는 물을 먹으며 하루하루 저급사료를 먹으면 중성화수술도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기하급수적으로 강아지가 태어나고있어요 이대로두면 40여마리에서 두배세배로 늘어나는건 시간문제인것같아요 제발좀 도와주세요

    • 남성 2018.06.17 15:38 신고

      여기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동물농장 팀이나 동물자유연대 같은 곳에 제보를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포매라인눈썹있는강아지 2018.08.27 09:56

    제가분양받아서키우는강아지인데요 포매라인이구요.남자이구요,눈썹이이쁘게있어요,전에보니까. 눈썹있는강아지 찾는다고해서요. 연락드리님다. 연락주세요? 아주미남이구요.눈썹이 저처럼 찐하게 나있습니다.010. 7216. 4989입니다

    • 남성 2018.08.27 16:04 신고

      여기는 개인 블로그지 동물농장 블로그가 아닙니다. 동물 농장에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구자영 2019.09.03 13:47

    안녕하세여..
    오늘 보셨겠지만 개주인이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런것도 개주인이 이렇게 막무가내로 본인이 더 세게 나가도 되는건지 궁금해서 여쭙니다..
    티비 내용 한번 보시고 동물에 관해 나오는 프로그램이고 이런 내용이 가끔 나오는걸 본 적이 있어
    제보해 봅니다

    • 남성 2019.09.03 13:53 신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여기는 개인 블로그이고 동물농장 관련 제보는 위에 있는 전화번호 등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