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Pulover's Macro Creator 를 사용해 보세요

by __observer__ 2018. 6. 7.
반응형

요즘 같은 시대에 컴퓨터 활용 능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아이들이 코딩 교육을 받고 있고 점점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 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 혁명이라는 말은 이제 들어 본지 꽤 오래된 것 같고 아직까지는 생활 속에서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한 변화가 그리 크지 않아 보이지만 어느 순간이 되면 급격하게 세상이 달라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극단적인 생산성 향상이 일어나는 시대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시대에 기계와 대화를 하는 기술인 소프트웨어를 모른다면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불 보듯 뻔하다고 생각합니다.

드루킹 사건이나 최근에는 한나라당 매크로 사용 뉴스 등으로 인하여 요즘 많은 분들이 매크로에 대해서 많이들 들어 보셨을텐데 매크로란 일련의 작업을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이고 좋은 의도로 사용한다면 굉장히 크게 자신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한 대표적인 매크로 프로그램으로는 Autohotkey 나 AutoIt 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저는 Autohotkey 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Autohotkey 는 단순히 매크로로만 치부하기에는 너무나 다재 다능한 컴퓨터 언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utohotkey 를 사용하기 위한 공부는 다른 컴퓨터 언어에 비해서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하는 경우 시간이 꽤 걸릴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프로그래밍을 조금 더 쉽게 해주는 도구들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중에서 Autohotkey 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로써 Pulover's Macro Creator 를 추천드립니다. Autohotkey 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아래 주소의 AutoHotkey Beginner Tutorial 을 따라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https://autohotkey.com/docs/Tutorial.htm

Autohotkey 의 기본 사용법을 공부한 이후에 Pulover's Macro Creator 를 사용해 보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Pulover's Macro Creator 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처음에 보면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조금씩 습득해 보신다면 어떤 프로그램 보다도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아래 포스팅에서 이미지서치 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는데 이미지의 중간 지점을 클릭 하기 위한 함수인 CenterImgSrchCoords() 함수를 Pulover's Macro Creator 를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111

Pulover's Macro Creator 의 홈페이지는 아래 주소와 같고 download 페이지에서 Pulover's Macro Creato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www.macrocreator.com/

http://www.macrocreator.com/download/

그리고 위의 홈페이지에서 Help & Tutorials 메뉴를 클릭 해서 보시면 Pulover's Macro Creator 의 사용 방법에 대한 개발자의 동영상 강좌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http://www.macrocreator.com/help/

많이 사용하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 중에서 워드나 엑셀에 대한 자동화 등을 배울 수 있고 이미지서치 등을 통해서 웹을 어떻게 자동화 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위 주소에서 나오는 동영상에 나오는 기술들만 제대로 습득 한다면 윈도우 사용 과정에서의 대부분의 것들은 자동화 할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