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직장인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한 고민

by __observer__ 2018. 8. 25.
반응형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 직장 생활을 비롯해서 정말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통해서 재테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되고, 부동산이 계속해서 오르다보니 많은 서민들도 주택 담보 대출을 받아서 집을 사고 있는 실정인 것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부동산 투자는 인간의 삶에 가장 필수적인 집을 사용해서 투기를 한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부도덕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계부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을 사기 위해서 대출을 받는 것은 결국에는 레버리지 투자를 하는 것이고 빚내서 투자를 하게 되는 경우 투자가 성공을 한다면 상관이 없지만 투자가 실패를 하는 경우 정말 큰 손해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하우스 푸어가 되지 않을 수 있도록 현명하게 대처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고 오늘은 아래의 기사를 봤습니다.

주식농부 박영옥이 말하는 성공투자법 “좋은 기업과 3~4년 동행하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20&aid=0003165760

시스템 트레이딩 등에도 관심이 있기 때문에 단타에도 관심이 있지만 아래 주소에서 지금까지 투자 실적을 보면 사실 그렇게 단타 투자에 재능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052

그래도 최근에도 계속해서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하는게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데 위 주소에서 본 주식농부 박영옥 씨가 얘기하는 것과 같이 좋은 회사에 대해서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에게 가장 큰 수익을 안겨줬던 주성엔지니어링의 경우에도 대략 3년 정도 장기투자를 했었고 어떻게 보면 작다고 볼 수도 있지만 100%가 넘는 수익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결국에 저는 이런 방식이 저한테 맞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미국에서 어떤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자신의 재산을 사회에 기부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무려 90억 정도 되는 돈을 기부 하신 걸로 들었는데 그 분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돈 많이 버는 직업을 가지신 분이 아니셨습니다. 그저 열심히 일하시면서 미국 주식에 장기투자를 했다고 하시더군요. 저도 이러한 투자 방법이 결국에 서민들에게 부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최근 시장에서 좋은 종목들을 보면 하나 같이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하는 추세를 띄고 있었고 결국에 개인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주식을 하는 방법은 이러한 기업의 주식을 선취매 해서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고영, 미래컴퍼니의 월봉 차트인데~~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4~5년 전에 투자를 했었으면 아마 지금쯤 엄청난 수익을 거두었을 것으로 보이네요.

제2의 고영, 미래컴퍼니와 같이 성장성 높은 회사들을 열심히 찾아서 투자하고 본업에 집중하는 삶을 사는 것이 개인투자자들이 안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투자의 방법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