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Microsoft Word 문서 서식 파일 사용 방법

by __observer__ 2018. 11. 3.
반응형

직장에서 기술문서 등을 작성할 때 Microsoft Word 제품을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 회사마다 고유의 스타일 서식이나 폰트를 지정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새로운 문서를 작성할 때마다 서식을 반복해서 설정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식은 한 번만 만들어 놓고 새로운 문서를 작성 할 때마다 저장해 놓은 서식이나 매크로를 불러들여서 사용한다면 훨씬 더 편리 할 것입니다.

오늘은 Microsoft Word 에서 서식을 저장하고 해당 서식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일단 Microsoft Word 에서 원하는 서식으로 문서를 작성한 후에 해당 문서를 서식으로 재 사용하고 싶은 경우,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에서 파일 형식을 “word 서식 파일(확장자 dotx)” 로 저장하면 되고 매크로가 포함된 서식 파일을 저장하는 경우에는 “word 매크로 사용 서식 파일(확장자 dotm)”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Microsoft Office 2013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Microsoft Word 서식 파일은 Windows 10 의 경우 아래 주소에 저장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에게 양식 파일을 새로 받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아래 주소에 서식 파일을 넣어주어야만 Microsoft Word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서식을 인식 할 수 있습니다.

D:\Documents\사용자 지정 Office 서식 파일

만들어진 서식을 적용하여 새로 파일을 만드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새로 만들기 -> 개인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가 보면~ 위에서 만든 서식 파일을 선택해서 문서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