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쿼드코어 CPU의 PC를 사용하고 있는데~ 조금 오래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 좋은 PC가 필요 없고 업무를 보거나 인터넷, 동영상 시청을 하는데는 사실 최신 PC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업그레이드를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지인이 집에 있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램이 남는다고 해서 사용하던 DDR3 램을 줬고~ 집에 있는 PC도 DDR3 겠거니 하고 받아 왔습니다.

집에 와서 PC의 하드웨어를 확인하기 위해서 윈도우 PC 하드웨어 정보를 알아내는 툴인 CPU-Z 를 설치 했습니다.

CPU-Z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https://www.cpuid.com/softwares/cpu-z.html

저는 설치버전 보다는 zip 버전을 선호 하기 때문에 zip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해제했고 현재 컴퓨터가 64비트 윈도우이므로 cpuz_x64.exe 를 실행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DDR3 겠거니 했던 제 컴퓨터의 메모리는 DDR2 더군요. ㅠㅠ

공짜로 램 얻었다고 정말 좋아했었는데…. 좋다 말았네요.

CPU-Z 에서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한 후에 ~

아래 사이트에서 자신의 메인보드로 검색하면

http://www.cpu-upgrade.com/

자신의 메인보드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정말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한편으로는 저에겐 굉장히 고마운 컴퓨터였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그래픽카드, 파워 한 번만 바꾸고 거의 10년을 사용하고 있으니 속된 말로 뽕을 뽑은 것 같네요.



  1. 이지클린 2019.04.15 01:5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