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개발자의 로또 즐기기~

by __observer__ 2021. 10. 11.
반응형

우리나라 서민들이 가장 원하는 것 중에 하나가 로또 1등 당첨 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사례를 보면 로또 1등에 당첨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더군요. 경우에 따라서는 1등에 당첨된 이후로 가족간 불화가 생기거나 극단적인 사건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네 삶이 굉장히 팍팍하기 때문에 오늘도 서민들은 로또 판매점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매주 로또를 구매하는데.... 기왕 로또를 사는거라면 조금이라도 현명하게 구매하려 합니다.


로또는 얼마나 사는게 좋을까?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 한 바와 같이 로또 당첨 확률은 1/8145060 이고~ 이 값은 0.000000122773803998988340055101 입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549

https://iamaman.tistory.com/51

보시다시피 로또 1등이 안되는게 정상으로 보여집니다. 즉 로또를 구매하더라도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다는 것이죠. 또 다르게 얘기하면 많은 돈을 투자할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일주일에 제가 부담되지 않는 금액인 5천원~만원 정도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2만원 3만원 어치를 산다고 해서 확률이 그렇게 많이 올라가는 것 같지는 않기 때문이죠.


그럼 저렇게 확률이 낮이면 로또를 안 하는게 맞지 않나?

제가 개인적으로 로또를 구매하는 이유는 확률이 0 이 되는 것이 싫기 때문입니다. 0.00000012277 의 확률이라고 하더라도 눈꼽만큼이라도 있는 것과 0 인 것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서 꾸준히 로또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로또를 언제 구매하는게 좋을까?

많은 사람들이 로또 한 장 지갑에 넣고 이번 한 주도 버틴다는 생각들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추첨일이 다 되어서야 로또를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로또는 굉장히 낮은 확률의 행운 티켓인데…. 행운 티켓이라면 최대한 빨리 사놓고 최대한 오랜 시간 즐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아래 소개 페이지에도 나와 있지만~ 일요일 오전 6시부터 로또를 구매 할 수가 있습니다.

https://dhlottery.co.kr/gameInfo.do?method=gameMethod

그래서 저는 보통 일요일날 일어나서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로또를 5천원어치 구매하고 있습니다.

https://dhlottery.co.kr/

현재 온라인에서는 최대 5,000원 까지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로또 명당? 번호 추천?

로또 1등이 많이 나온 판매점이 로또 명당으로 소개가 되던데.... 그저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기 때문에 더 자주 당첨이 되는 통계적인 착시일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굳이 시간과 돈을 낭비해가며 로또 명당까지 찾아가면서까지 로또 구매를 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로또 번호 추천에 대해서는 그냥 한 마디로 사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뭐 로또 번호 관련 특허를 받았다고 홍보하는 사이트도 있고, 그런 사이트에서 로또 번호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꽤 되는것 같더군요. 저렇게 헛돈을 쓰는 사람들을 보면 많이 안타깝습니다.

왜 이런 사기성 비지니스 들이 계속 되는지 이해도 잘 안되고요. 


로또 숫자는 어떻게 선택하나?

지금까지의 내용들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당연히 정답이 없습니다.

저는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매주 토요일 로또 추첨 시간 이후에 연속으로 안 나오는 숫자들을 추려내고 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3645?category=259561

https://iamaman.tistory.com/category/%EB%A1%9C%EB%98%90

그래서 저는 5천원 구매시, 첫 줄은 제가 좋아하는 숫자로 구성된 6개 숫자를 선택하고 나머지 줄들은 그 동안 연속으로 안 나온 숫자들을 하나씩만 선택하여 반자동으로 5천원씩 로또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주 안 나온 번호를 추려내고, 포스팅하고, 온라인에서 로또를 구매하는 과정은 매주 반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동화를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은 그저 "개발자놀이" 로서 하는 것이지, 로또를 맞출수 있다고 착각해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 과정들을 통해서 selenium, pandas  등의 사용방법에 대해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얼마나 당첨이 됐나?

지금까지 저는 3등 2번, 4등 여러번, 5등 여러번 당첨 됐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033

아직까지 2등 이상이 당첨 돼본 적은 없고, 지금까지 로또 구매내역을 정확하게 통계를 내본적이 없어서 4등, 5등이 몇 번이 됐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오프라인으로 살 때는 이러한 구매 내역들이 저장이 안 되다 보니 꼼꼼히 기록하지 않는다면 통계를 낼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5천원이라도 구매를 할 수가 있어서 내가 지금까지 5,000원씩 구매해서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2021년 로또를 구매한 후 지금까지 당첨 내역을 확인해 봤습니다.

총 5000 원 × 40 = 20만원 어치 구매해서 4등 1번, 5등 7번 당첨이 됐고 당첨금은 85000 원 이네요~ 2021 년의 온라인 로또 구매 수익률은 -57.5 % 네요~ 이것도 최근에 그나마 운 좋게 5천원이라도 당첨이 몇번 돼서 얻은 수익률 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추가로 산적이 있으니 실제적인 수익률은 훨씬 더 떨어질 것입니다 ㅋㅋㅋㅋㅋ

역시 로또는 그저 부담되지 않는 금액하에서 소소하게 즐기는데 의의를 두는게 맞네요~

그럼 이번 주도 건전한 로또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