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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홍미노트 5, 키움 증권 영웅문 S 공인인증서 등록 안 될 때

__observer__ 2019. 2. 12.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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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마트폰에서 미래 에셋 대우 증권, 키움 영웅문 S, 이베스트 증권 이렇게 3가지 증권사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서 “키움 영웅문 S” 어플에서 아래와 같이 “[90603][입력된 신원학인정보와 인증서내 신원확인정보가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이게 뭔가 해서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해결 방법을 찾아 봤는데 결국에는 “키움 영웅문 S” 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설치하면서 앱 권한에 대한 설정 부분이 나왔는데~ 결국에 저장 용량과 전화에 대한 앱 권한이 설정이 안 돼서 공인인증서 등록이 제대로 안 된 것이었습니다.

“키움 영웅문 S” 에서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저장 용량에 대한 앱 권한이 설정이 되어야 하고~ 샤오미 홍미노트 5에서 앱 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탕 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서 “설치된 앱”을 선택합니다.

2. 설치된 앱 중 “키움 영웅문 S” 를 선택하고 “앱 권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앱 권한 중 아래와 같이 “저장 용량”과 “전화”에 대한 앱 권한을 설정해 줍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 갱신한 타기관 공인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더군요. 저와 같이 갑자기 갱신된 공인인증서가 인식이 안 돼서 불편을 겪는 분들은 한번쯤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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