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우리나라 게임 산업 위축을 보면서…

by __observer__ 2013. 11. 11.
반응형

우리나라 만큼 게임을 잘 하고 또 많이 하는 나라가 있을까? 전국에 깔린 게임방 플스방 만 해도 그 수가 엄청나고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시대 입니다.

 

이번 주에는 우리나라의 김유진 선수가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에서 세계 챔피언이 되었다고 하네요.

 

축구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헤트트릭 한 것도 좋았는데~ 스타 세계 챔피온 먹은것도 참 듣기 좋은 소식 이네요.

 

저도 잘 몰랐는데 게임 산업은 생각보다 그 규모가 어마어마 하더군요. 그 규모에 있어서 벌써 음악 시장을 넘어선 게 게임시장이라고 하네요. 63조원 시장…. 후덜덜…

 

그런데 우리나라의 최근 게임 시장 성장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떨어지고 있죠~~ 그것도 거의 반토막으로… 우리나라 게임 개발사들이 열심히 안 해서 그런걸까요?

 

다들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는 게임 산업 무지 싫어하는 부서가 있죠.

 

최근에는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게임 중독법에 반대하는 온라인 서명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 주소에서 서명 할 수 있습니다.

http://www.k-idea.or.kr/signature/signature.asp

 

아래 기사 보면 우리나라에서 100 명중 3.5 명만 취업한다는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1&oid=008&aid=0003147670

 

없는 일자리도 만들어야 할 판에 그나마 있는 게임 산업도 위축되게 한다면 대통령의 일자리 창출 정책과도 반하는 게 아닐까요?

 

좋은 뉴스 전해준 SBS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