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자동차 검사 예약/자동차 민원 온라인 서비스 이용

by __observer__ 2016. 10. 21.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과 자동차 민원 온라인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자동차 검사는 유효기간 만료일 기준으로 앞 뒤로 31일 이내에 해야 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및 문의는 1577-0990, www.ts2020.kr 를 통해서 가능 합니다.

 

자동차 검사 예약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ts2020.kr/html/csc/iac/CAIReservInspect.do

 

위 주소에 접속하셔서 아래 그림과 같이 검사예약 하러 가기를 누르고~

 

 

검사를 받을 검사소와 일자를 선택하고 예약 하시면 됩니다. 예약 페이지에서 결제까지 다 진행을 하셔야 예약이 완료 됩니다.

 

예약을 완료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예약증이 나옵니다. 검사소에서 위 예약증을 전면유리와 와이퍼 사이에 끼워 달라고 하네요.

 

제 차는 소나타 (SONATA)인데 사전 예약 할인 1200 원 받아서 종합 검사 비 52800 원 나왔네요. 허겅… 비싸긴 비싸네요.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는 자동차민원 대국민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 하고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www.ecar.go.kr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이전/신규 등록, 말소등록, 등록원부발급을 할 수 있고~

 

등록원부 발급/조회를 통해 차량연식,주행거리, 튜닝사항, 압류·저당 및 소유권 변동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토털이력정보 조회를 통해 자동차세완납, 검사/점검조회, 의무보험가입조회, 압류정보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