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환경변수를 사용하여 path 설정 방법

by __observer__ 2016. 11. 3.
반응형

MATLAB 에서 특정 폴더의 m 파일을 모든 workspace 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폴더를 path 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MATLAB 에서 해당 폴더 내의 파일을 인식 할 수 있죠.

 

보통은 MATLAB 의 pathtool 에서 설정하곤 하는데~

 

Startup 파일을 만들어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startup.m 파일 관련해서는 아래 주소 글 참조 바랍니다.

 

http://iamaman.tistory.com/995

 

오늘 소개할 내용은 MATLAB 환경변수를 설정해서 MATLAB path 를 설정하는 방법인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 매뉴얼에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https://kr.mathworks.com/help/matlab/matlab_env/add-folders-to-matlab-search-path-at-startup.html

 

MATLABPATH 라는 이름의 환경 변수에 세미콜론( ; )을 구분자로 해서 path 를 설정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는 임시로 환경변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set 을 사용하고 영구적으로 환경변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setx 를 사용합니다.

 

아래 명령어는 setx 를 사용하여 두 개의 폴더를 시스템 환경변수로 설정하는 예입니다.

 

setx MATLABPATH "D:\path1;D:\path2" /m

 

환경 변수를 설정한 후에 MATLAB 을 실행하고 path 라는 명령어를 통해 MATLAB 의 path 를 확인 해보면 위에서 설정한 두 폴더가 추가 된 걸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혹시 설정 후에 MATLAB 을 실행 했는데 환경 변수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Windows 를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