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드래그 앤 드롭 안될때 레지스트리 변경 방법

by __observer__ 2018. 9. 16.
반응형

PC 를 사용하면서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은 굉장히 많이 사용 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계단 기능이 갑자기 안 되면 정말 짜증이 나죠. 저는 요즘 Windows 10 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더군요.

가령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드래그해서 그림판에 드랍하면 그림판에 해당 그림 파일이 열려야 됩니다. 그런데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안 되는 경우 그림판에서 그림을 편집 하기 위해서는 파일 -> 열기를 통해서 열어야 되더군요.

너무 귀찮아서 해결 방법을 좀 찾아보니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변경 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Win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아래와 같이 regedit 라고 명령해 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립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주소를 찾아 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일일이 주소를 찾아서 들어가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주소 표시줄에 위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EnableLUA 값을 1 에서 0 으로 변경해 줍니다.

윈도우를 재부팅하고~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 후에 그림판에 드래그 앤 드랍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하더군요.

Autohotkey 를 사용하여 Windows 레지스터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RegWrite 를 사용하면 되고 아래와 같이 변경 가능합니다.

RegWrite, REG_DWORD,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EnableLUA, 0


윈도우 레지스트리는 잘못 건드리면 운영체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지스트리 변경 시에는 반드시 주의해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