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삼성 노트북 CapsLock 누른 상태에서 터치패드 움직이게 윈도우 레지스터 설정하기

by __observer__ 2018. 10. 2.
반응형

현재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고 운영체제는 Windows 1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과 노트북에서 똑같은 Autohotkey 설정 파일을 사용하고 있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합한 단축키들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노트북의 윈도우를 새로 깔면서 예전에 정상적으로 동작 됐던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단축키는 CapsLock 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선택을 하는 형태의 단축키이고 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제대로 동작을 하지만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사용했을 때는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노트북에서 CapsLock 을 누른 상태에서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커서를 움직여 보니 커서 이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검색을 해보니 레지스터 세팅을 변경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삼성 노트북의 터치패드는 elantech 장치이고~

CapsLock 이 눌렸을 때도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 레지스터를 설정해줘야 했습니다.

실행 창에서 regedit 을 타이핑 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 다음에~

아래 주소의 DisableWhenType_Enable 값을 0 으로 변경해 줍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Elantech\SmartPad

아래 그림과 같이 0으로 설정한 후에 확인을 누르고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윈도우 재부팅 후에 CapsLock 을 누른 상태에서 터치패드를 움직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동작 하더군요.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설정을 잘 못하는 경우 운영 체제가 동작을 안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서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