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Nitecore NU30 헤드랜턴 사용 매뉴얼

by __observer__ 2018. 11. 12.
반응형

요즘 새로운 취미로 낚시를 하게 되면서 이것저것 낚시 용품들을 사고 있습니다. 낚시대를 비롯해서 릴, 낚시줄, 집게, 헤드랜턴, 낚시가방, 낚시옷 등등 살게 너무나 많더군요. 요즘 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해외 직구를 하고 있고 저 역시도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듯이 샤오미 휴대폰을 해외 직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649

낚시용품 역시도 마찬가지로 해외직구가 훨씬 더 싼 경우가 많이 있고~ 요즘에는 몇 천원짜리 상품인데도 무료배송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오는 것과는 다르게 당연히 배송기간은 많이 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급한 물건이 아니라면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낚시 용품을 구매하면서 헤드랜턴을 검색하다가 Nitecore NU30 헤드랜턴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니 파는데가 없더군요. 그래서 구글링을 해 보니 aliexpress 에서 판매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대략 36 달러 정도 하더군요. 한화로는 약 41,000원 정도 됩니다.

오늘은 11월 11일 중국 광군제인데~ 검색을 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1달러 정도까지 나오는 경우도 있더군요.

결제를 하고 한 2~3주 정도 있으니 제품이 오더군요. 당연히 정상적인 제품이 왔고 사용하려고 보니 매뉴얼이 영어와 중국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Nitecore NU30 헤드랜턴의 매뉴얼을 구글링해보니 아래와 같이 검색할 수 있었고 제가 필요한 Nitecore NU30 헤드랜턴 조작 방법에 대해서 번역된 내용을 올립니다.

https://www.nitecore-france.com/media/45072/Manuel-utilisateur-Nitecore-NU30.pdf

물론 제가 직접 한 것은 아니고 파파고 번역을 이용했습니다.

Nitecore NU30 헤드랜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작동 지침

듀얼 스위치

전원 스위치는 백색 조명을 제어하고 R 스위치는 적색을 제어합니다.

백색 조명

불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눌러 흰색 조명을 켭니다.

1. 3초 간격으로 전원 스위치를 반복해서 눌러 Low-Mid-High-Standby를 순환합니다.

2. 3초 후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을 때 전원 스위치를 누르면 조명이 꺼집니다.

터보 액세스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1초간 길게 누르면 터보 모드(400루멘)로 들어갑니다.

참고: NU30의 터보 출력은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30초 후에 감소합니다.

흰색 보조 LED

조명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1초간 길게 누르면 투광 조명용 온보드 흰색 보조 LED 2개가 활성화됩니다. 전원 스위치를 다시 눌러 흰색 보조 LED를 끕니다.

빨간색 보조 LED

불이 꺼진 상태에서 R 스위치를 눌러 빨간색 보조 LED를 켭니다. R 스위치를 3초 간격으로 반복해서 눌러 빨간색 조명 점멸 빨간색 조명-대기 사이클을 수행하십시오. 3초 후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을 때 R 스위치를 누르면 빨간색 보조 LED가 꺼집니다.

특수 모드(SOS/위치 비콘)

조명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 스위치를 3초간 길게 누르면 SOS로 들어갑니다. 전원 스위치를 3초 이내에 다시 누르고 신호 모드로 전환합니다. 특수 모드를 종료하려면 NU30이 비컨 모드일 때 전원 스위치를 누르십시오. 또는 3초 후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을 때 전원 스위치를 누르십시오.

잠금/잠금 해제

Lockout(잠금)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 내장 빨간색 표시등이 한 번 깜박일 때까지 전원 스위치와 R 스위치를 동시에 누릅니다. 잠금 모드에서는 모든 LED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려면 빨간색 표시등이 다시 깜박일 때까지 두 스위치를 모두 길게 누르십시오.

전원 팁

조명이 꺼진 상태에서 R 스위치를 1초간 길게 누르면 내장된 빨간색 전원 표시등이 활성화됩니다. 배터리 잔량에 대한 근사치를 나타내기 위해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3개의 깜박임이 배터리 수준이 50% 이상이고, 2개의 깜박임이 배터리 수준이 50% 미만임을 나타내고, 1개의 깜박임은 10% 미만임을 나타냅니다.

참고: 출력이 흐리거나 반응이 없을 경우 제품을 재충전합니다.

충전

이 제품은 USB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포트 커버를 들어 올려 충전 포트를 노출시키고, 포트를 USB 코드로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하여 충전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제품을 완전히 충전하는 데는 약 3.5시간이 소요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