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Synology NAS 암호 변경시 PC의 Cloud Station Drive, 네트워크 드라이브 암호 변경 하기

by __observer__ 2019. 1. 13.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Synology NAS 를 사용하고 있고, 해킹 피해가 우려돼서 주기적으로 암호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NAS 에서 암호를 변경 하면 Git, Cloud Station 을 통해 Synology NAS 에 접속할 때에도 암호를 변경해 줘야 되는데 Git 이야 뭐 접속할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니까 별 문제가 없었지만 Cloud Station 의 암호는 어디에서 변경 하는지를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PC의 Cloud Station Drive 암호 변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합니다.

Synology NAS에서 암호를 변경했을때 아래와 같이 PC의 작업 표시줄의 Cloud Station Drive 를 클릭하면, 암호가 변경됐기 때문에 당연히 인증 오류가 뜨게 됩니다.

인증 오류 글자 밑에 보이는 "연결 편집"을 클릭하면 패스워드를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위 창에서 패스워드를 변경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Cloud Station Drive 의 접속 암호가 변경 되게 됩니다.

최근에 많은 보안 문제들이 생겨나고 있고 멀웨어 등을 통한 해킹 문제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자신의 암호를 변경해서 이러한 해킹 사고에 대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보안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적어도 암호를 주기적으로 바꿔 주는 것은 굉장히 좋은 대응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Synology NAS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설정해서 사용 하실 텐데 Synology NAS 의 암호가 변경 되었으니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암호도 변경을 해 주셔야 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암호를 변경 하는 방법은 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자격 증명” 이라고 타이핑하면 “Windows 자격 증명 관리” 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현재 설정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암호가 저장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암호를 변경하고 저장을 누르면 암호가 변경됩니다.

이렇게 암호를 변경하면 윈도우를 재부팅 할 필요없이 바로 변경된 암호로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접속이 되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