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GNU On Windows 를 이용하여 Windows 에서 Linux 명령어 사용하기

by __observer__ 2012. 11. 11.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리눅스에서 사용하던 명령어들이 아쉬워 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리눅스 명령어들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cygwin 과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해도 되지만~

 

GNU On Windows 을 설치하면 윈도우에서도 리눅스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NU On Windows (GOW)은 현재 약 130 개 정도의 GNU utility 를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컴파일 해서 제공해 줍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구요~

https://github.com/bmatzelle/gow/releases

다음 그림과 같이 가장 최신의Gow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합니다.

 

설치는 특별히 설정해줘야 할 것들이 없더군요. 다음~ 다음 해서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설치 하면 C:\Program Files (x86)\Gow\ 폴더에 설치가 되더군요.

 

Ctrl+R 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cmd 명령을 쳐서 윈도우 명령 인터프리터를 시작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gow -h 을 치면 gow 명령에서 사용 가능한 옵션들이 나타나고 ~

 

gow -l (소문자 엘)을 치면~ 아래 그림처럼 사용 가능한 GNU 유틸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뭐 많이들 사용하는 리눅스 명령어들은 대부분 있는 것 같군요.

 

각 명령어들의 사용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명령어 --help 라고 치면 됩니다.

 

예를 들어 grep 의 사용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그림처럼 grep --help 라고 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