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용 clipboard 프로그램 ditto

by __observer__ 2012. 11. 24.
반응형

여러분은 컴퓨터 사용시 어떤 작업을 많이 하시나요?

 

작업에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그 중에 가장 많이 하는 게 ~~ 아마도 복사 붙여넣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윈도우에서 복사(Ctrl+C), 잘라내기(Ctrl+X), 붙여넣기(Ctrl+V)는 우리를 굉장히 편리하게 하지만 가끔은 이런 복사 붙여넣기 과정도 불편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어떤 부분에 대해 복사를 하면 과거에 clipboard에 있던 내용은 없어져서 붙여넣기를 할 수가 없을 때 굉장히 불편하더군요.

 

이럴 때는 clipboard 가 저장되어 있는 버퍼가 좀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괜찮은 소프트웨어를 찾다보니 오늘 말씀드릴 ditto 가 나오더군요.

 

ditto 는 윈도우용 오픈소스 clipboard 확장 소프트웨어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구요~ 

http://ditto-cp.sourceforge.net/

 

위 주소에 들어가셔서 아래 그림의 박스 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그냥 다음 다음이라 굳이 설명 안 드립니다.

 

설치를 하면 윈도우 작업바 우측의 트레이에 ditto 아이콘이 생성되구요~

 

ditto 가 실행된 상태에서 일반적인 작업을 하다가 복사를 하게 되면 ditto 에 해당 내용들이 차곡차곡 저장되게 됩니다.

 

그리고 붙여 넣기를 할 때는 CTRL+` (back-quote)를 눌러서 ditto 창이 보이게 한 후에 ~

 

붙여넣기 할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쉽게 붙여 넣기가 됩니다.

 

ditto 실행 단축키는 아래 그림과 같이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하고~ 그림에서 보는바와 같이 1~10번 복사본에 대해서는 단축키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clipboard 에 내용이 많은 경우에는 ditto 프로그램에 찾고자 하는 내용을 적으면~ 알아서 내용을 찾아주기도 합니다.

 

컨텐츠의 내용을 구별하기 위해 그룹도 만들 수 있고, CTRL + SPACE 를 눌러서 항상 위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와 같은 설명은 아래 wiki 페이지에서 확인 하시면 되구요. 

http://sourceforge.net/apps/trac/ditto-cp/wiki

 

사용해 보니 사용법은 굉장히 심플한데 기능은 굉장히 만족스럽군요.

 

많은 분들이 본 프로그램으로 복사 붙여넣기의 편리함을 누렸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