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윈도우용 package manager, npackd

by __observer__ 2013. 2. 4.
반응형

요즘 우분투 리눅스를 자주 사용하면서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자주 들락거리고 있습니다.

 

알지 못했던 좋은 프로그램을 찾았을 때의 기분은 마치 초등학생때 보물찾기하는 기분하고 비슷하더군요.

 

우분투에는 이렇게 좋은 소프트웨어 센터가 있는데~ 윈도우에는 왜 이런 소프트웨어 센터가 없을까 참 의아하더군요.

 

마소에서 제공해 주는 소프트웨어 센터는 아니지만~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와 유사한 윈도우용 package manager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프로그램 이름은 npackd 입니다.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 만큼 광범위 하진 못하지만 그래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그나마 찾아본 프로그램 중에 가장 쓸 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개합니다.

 

일단 npackd 의 공식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code.google.com/p/windows-package-manager/

 

다운로드 페이지는 다음과 같구요.


http://code.google.com/p/windows-package-manager/downloads/list

 


설치후에 실행시킨 모습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현재 442 개의 설치 가능한 목록이 있더군요.

 

사용방법은 굉장히 쉬운데요~

 

설치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선택후에 + 기호로 돼 있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가 됩니다.

 

프로그램 깔 때마다 일일이 사이트 찾아 들어가지 않고 한 자리에서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Mysql, Apache, Subversion, Tomcat, Vim 등과 같은 개발 관련한 package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이들 사용하실 Dropbox, μtorrent, VLC, Clementine, GIMP 등등… 굉장히 유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모든 프로그램들을 다 담진 못했지만, 지금 있는 것들만으로도 훌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윈도우에서 프로그램 찾아 다니느라 지치신 분들은 한번쯤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