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유투브 분할된 영상 합쳐서 보기

by __observer__ 2013. 1. 21.
반응형

제 블로그에 아래 포스팅을 쓴 적이 있습니다.

 

2012/03/25 - [리뷰] - 시사기획 창-재벌독식

 

위 포스팅이 일베(일간베스트)라는 곳에 링크가 되었는지. 일베에서 제 블로그로의 유입이 있더군요.

 

그래서 일베라는데에 들어가서 글을 좀 읽다 보니 온갖 은어가 난무해서 잘 이해가 안되더군요. 한쪽으로 치우친 글들도 많이 보이고요.

 

어쨌든 게시된 글 중에 이철호 북한군 탈북자가 박종진의 쾌도난마라는 방송에 나와서 얘기를 하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에도 노크 귀순 사건이 있었고, 탈북한 북한군 장교 출신이라고 하니 급 관심이 갔습니다.

 

귀순한 이철호씨는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 약간 개콘의 송준근이랑 비슷하게 생기셨더군요.

 

쾌도난마는 채널 A 방송사에서 하는 건데… 채널 A가 뭐하는데인가 보니 아래 주소에 좀 설명이 되 있더군요. 동아 일보 계열… 어떤 성향인지 알겠죠?

 

http://ko.wikipedia.org/wiki/%EC%B1%84%EB%84%90A

 

어쨌든 이철호씨가 나온 쾌도난마 방송을 보고 싶어서 유투브를 뒤져보니 있더군요. 그런데 아래 사진처럼 분할돼서 올라와 있었습니다.

 

전 동영상을 볼 때 이런 식으로 끊겨 있으면 짜증나서~ 붙여서 보고 싶어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분할되어 올라온 유투브 동영상을 붙여서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설명했던 Freemake Video Converter 를 사용하니 간단하게 되더군요. 


2012/09/16 - [유틸] -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Freemake Video Converter


Freemake Video Converter 의 다운 및 설치 방법은 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 를 설치 후에 유투브의 분할된 각 동영상 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 줍니다.

 

그럼 클립보드에 동영상 URL 이 복사가 되는데요~

 

Freemake Video Converter 에서 아래 그림의 Paste URL 버튼을 눌러서 동영상을 추가 합니다.

 

위 예와 같이 4편이라면 4편 각각에 대해 URL 복사해서 Paste URL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 위해~ 위 쪽에 있는 Join files 를 ON 으로 설정 합니다.

 

그 담에는 위 그림의 초록색 밑줄 부분에 있는 펜 모양을 클릭해서 제목을 적절히 설정 합니다.

 

이제 저장할 포멧을 설정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to AVI 를 설정하였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동영상 코덱과 파일 경로를 설정합니다.

 

 

코덱은 Quality 에 따라 몇 가지 옵션들이 있던데~ 저는 그냥 Same as source 로 했습니다. HD 1080p , HD 720p, DVD, TV, Mobile Quality 등으로 설정 가능 하더군요.

 

Convert 를 눌러 주면~ 진행률이 아래 그림처럼 나오면서, 동영상들이 다운로드 되면서 합쳐 지더군요~

 

짜증나는 유투브 분할 영상 이제 합쳐서 시원하게 보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