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Freemake Video Converter

by __observer__ 2012. 9. 16.
반응형

요즘 많은 콘텐츠들이 동영상으로 만들어 지면서~ 가끔 동영상 파일 포멧을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FFMPEG 과 같은 CLI 형태의 프로그램도 종종 사용하지만

 

대량의 작업이 아닌 경우에는 아무래도 GUI 형태의 프로그램이 쓰기에는 편리하죠

 

그래서 찾다보니 오늘 소개해 드릴 Freemake Video Converter 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일단 Freeware 이구~ 아쉽게도 윈도우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사용하는 많은 디바이스에 필요한 포멧으로 너무나 편하게 동영상 파일 변환을 할 수 있는데요.

 

생긴 건 이렇게 심플하고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탈이에요~

 

다운로드 주소는 요기~ 입니다.

http://www.freemake.com/downloads/

 

위 주소에 가보시면 비디오 컨버터 뿐만 아니라 오디오 컨버터나 비디오 다운로더 같은 프로그램도 있으니깐 필요에 따라 사용해 보시길~

 

사용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한데요~ 위쪽에 있는 빨간색 네모칸 친 부분에서 입력파일을 선택하구~

 

아래쪽에 있는 출력 파일의 형태로 변환해 주는 겁니다.

 

출력파일의 형태를 보면 많이 사용하는 형태는 다 보이는군요. AVI, WMV, MP4, MPEG, MKV, FLV, SWF, 3GP 등의 형태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 옵티마이즈 된 형태로는 iPod, iPhone, iPad, PSP, Android 등을 지원하구~ DVD, Blu-ray Video 형태로의 변환도 지원하는군요.

 

너무 간편하고 좋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또한 입력 파일 형식의 맨 오른쪽에 보시면 URL 로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 변환을 할 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즉 !! 유투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도 다운로드해서 변환 할 수 있다는 건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Perl 을 이용하여 유부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

  

2012/06/17 - [컴퓨터일반] - Perl YouTube download

이번에는 유부트에서 요즘 한창 화재가 되고 있는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한번 다운로드 받아서 파일 변환 해보죠.

 

위 그림은 유투브에 올라와 있는 강남 스타일동영상을 재생한 모습인데요. 오른쪽 클릭하면 동영상 URL 복사를 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URL 이 클립보드에 복사된 상태에서 Freemake Video Converter 을 열고 맨 오른쪽의 Paste URL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 동영상이 목록에 나타나죠~

 

이제 아래 그림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파일 형태만 클릭해주고 Convert 만 클릭해 주면 다운로드와 파일 변환이 같이 실행되게 됩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있는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 Freemake Video Converter 너무 좋네요 ~~

 

윈도우만 지원한다는 것 빼구는 완벽한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