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사랑을 실천하는 헌혈

by __observer__ 2012. 5. 20.
반응형

지난 주말에 헌혈 하구 왔습니다. 저는 전혈을 주로 하는데~~ 전혈은 두 달에 한번씩 할 수 있습니다.

 

등록 헌혈자라서 때 되면 헌혈 할 수 있다고 문자가 오더군요.

 

스마트 폰 사용자들은 스마트 헌혈 이라는 어플도 있으니깐 이용해보시면 편리할 거라고 생각 되네요.

 

 

헌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우리나라의 포털에 헌혈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대한 적십자사 혈액관리 본부가 나옵니다.

 

http://www.bloodinfo.net/

 

대한 적십자사에서는 곳곳에 헌혈의 집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저는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평일 근무 시간에는 헌혈하러 나갈 수가 없고~

 

퇴근 시간 이후나 주말에 운영하는 헌혈의 집도 주변에 없는 것 같아서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대한 적십자사 말고 한마음 혈액원에서도 헌혈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한마음 혈액원의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bloodnet.or.kr/

 

한마음 혈액원에서 운영하는 헌혈장소는 헌혈 카페라고 합니다.

 

헌혈 카페의 위치는 아래 주소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www.bloodnet.or.kr/allimie/cafe_introduction.asp

 

대부분 서울 경기도권에 분포하는데~ 지방에도 널리 헌혈 카페가 열렸으면 좋겠네요.

 

헌혈 카페의 컨셉은 보통의 카페처럼 친구들과 차도 마시고 인터넷도 하고~~편하게 쉬면서 헌혈 할 수 있는 문화의 공간 입니다.

 

편안한 문화의 공간이라는 컨셉도 맘에 들지만 헌혈 카페의 장점은 바로 운영 시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헌혈 카페 소개 주소에 들어가 보면 맨 아래에 다음과 같이 운영 시간이 있는데요.

 

 

거의~~ 연중 무휴 입니다. 간호사님들 고생 하십니다. 꾸벅~

 

헌혈 카페 이용하면 근무 시간에 상관 없이 쉬는 날 편하게~~ 가서 헌혈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는 헌혈의 집에서만 헌혈 하는 줄 알아서 시간 안되면 못 하곤 했는데

 

이젠 2달에 한번씩은 여유 시간에 꼭!! 헌혈 카페 찾아가서 헌혈 할려구요~~

 

아!! 그리고 이번에 가서 알게 된 게 헌혈을 하고 상품을 받는 게 아니라 기부권이라는걸 행사 할 수 있더군요.

 

작년부터 했다는데 왜 몰랐지…. ㅡㅡ;

 

헌혈 하고 특별히 받고 싶은 상품이 없을 때도 그냥 아무거나 선택하곤 했었는데 기부권 행사 할 수 있다니깐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연말 정산시 소득 공제도 된다고 하니깐~~ 뜻있는 분들은 기부권 행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오오오

 

우리나라는 혈액 수입국이라고 하네요~ 많은 분들이 헌혈 많이 해서 사랑을 나눠 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래 기사를 보니깐 헌혈이 심장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빈혈이 있으신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하고요~


http://news.koreaherald.com/kh/view.php?ud=20120531000612&md=20120603102722_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