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복사 붙여 넣기를 편리하게~ Clipjump

by __observer__ 2013. 11. 24.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어떤거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당당히 복사 붙여 넣기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Ditto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2012/11/24 - [유틸] - 윈도우용 clipboard 프로그램 ditto

 

오늘은 Autohotkey로 만들어진 Clipjump 라는 툴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Clipjump를 사용하면 Ctrl+V만으로 이전에 복사 했던 내용들을 편리하게 붙여 넣기 할 수 있습니다.


 

Ctrl+V 를 한번 누르면 바로 전에 복사 했던 내용이 붙여 넣어지고~ Ctrl+V 를 두번 누르면 바로 이전 것~~ 세번 누르면 또 그 이전 것이 붙여 넣기 됩니다. 굉장히 편리하죠~

 

Clipjump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vi Aryan라는 분의 블로그이고~ Clipjump 는 Autohotkey 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윈도우에서만 사용가능 한 툴입니다.

 

http://avi-win-tips.blogspot.in/p/clipjump.html

 

아래 그림과 같이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Open Source 이니만큼 Source Code도 Download 할 수 있는데요. 아래 주소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avi-aryan/Clipjump


 

일단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은 Clipjump.7z 파일을 압축 해제 후에 Clipjump.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Clipjump가 실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복사 할 때처럼 Ctrl+C 를 눌러서 복사를 하게 되면 Clipjump의 History 에 저장이 됩니다. Text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Clipboard 에 저장 돼서 굉장히 편리하더군요.

 

붙여 넣기 할 때는 차곡 차곡 History 에 저장되니깐~ 위에서 얘기한데로~ Ctrl+V 를 한번 누르면 최근에 복사한 것 두 번 누르면 그 전, 세 번 누르면 또 그전에 복사한 내용이 Clipboard에 들어가게 되고~ 마지막에 Ctrl 키를 떼면~ 붙여 넣기가 됩니다.

 

파일의 Full Path를 저장할 때~ 저는 주로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NexusFile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합니다. NexusFile은 Total Commander 와 유사한 프리웨어 2 패널 탐색기 프로그램 입니다. 자랑스럽게도 한국의 노정훈이라는 프로그래머 분이 만들었더군요.


2011/03/01 - [유틸] - NexusFile


2011/03/26 - [컴퓨터일반] - NexusFile 을 이용한 파일 이름 일괄 변경


2013/11/03 - [컴퓨터일반] - NexusFile 사용시 LIBEAY32.dll 관련 에러


 

NexusFile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Installer 버전과 Portable버전이 있으니 구미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xiles.net/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탐색기에서 파일의 Full Path를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Clipjump를 사용하면 굉장히 쉽게 저장 할 수 있습니다. Full Path를 저장하기 원하는 파일들을 다음 그림과 같이 블록으로 선택하고~ Ctrl+Alt+C 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메모장 등에 붙여 넣기 해보면~ 다음 그림과 같이 탐색기에서도 Full Path 를 저장 할 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Win+C 키를 누르면 현재 저장된 Clipboard의 History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저장된 내용들에 대해 확인 하거나 지우거나 할 수 있습니다.



 

Autohotkey로 만들어진 툴인 만큼~ 단축키가 좀 많은 듯 한데요~ 그 많은 단축키를 다 외우는 것도 굉장히 힘들겠죠~

 

그래서 Clipjump에서는 Action Mode 라는 게 존재 합니다. Ctrl+Shift+A를 누르면 Action Mode에 들어가게 됩니다.


 

Ctrl+Shift+A 를 눌러서 Action Mode를 실행해 보면 아래그림과 같고~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데로~ H 를 누르면 History Tool 을 열고~S 를 누르면 Channel Selector 를 열게 됩니다. Esc 키를 누르면 아무 동작 없이 Action Mode를 나가게 됩니다.


그 외 참고 사이트


http://www.portablefreeware.com/index.php?id=252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