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finish.m 파일 설정 방법

by __observer__ 2016. 8. 8.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MATLAB 시작시 스크립트 실행 방법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995

 

이와 비슷하게 MATLAB 을 종료 할 때 스크립트를 실행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MATLAB 의 path 에 finish.m 파일을 설정해 놓으면 MATLAB 을 닫을 때 마다 해당 파일이 실행됩니다.

 

finish.m 파일 설정 관련 매뉴얼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kr.mathworks.com/help/matlab/ref/finish.html

 

MATLAB Command Window 에 path 라고 타이핑 하면 설정된 path 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path 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Command Window 에 pathtool 이라고 타이핑 하면 path 설정 툴이 나타나면 여기에 finish.m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저장하면 됩니다.

 

finish.m 파일은 보통 설정이나 workspace 변수 값 등을 저장하는데 사용되며

 

저는 보통 아래와 같이 MATLAB path 를 파일로 저장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합니다.

 

disp(getString(message('MATLAB:finishsav:SavingWorkspaceData')));

savepath D:\pathdef.m

 

finish.m 파일을 위와 같이 작성하고 MATLAB 을 닫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작업 공간 데이터 저장 중" 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path 변수들이 D:\pathdef.m 파일에 저장된 후 MATLAB 이 종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