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큐멘터리 3일 -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그 후

by __observer__ 2018. 7. 9.
반응형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한국 지엠 군산 공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한국 GM 본사와 정부와의 타결을 통해서 다행히 한국 지엠이 국내에서 완전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군산 공장 폐쇄를 통해서 군산에서 근무를 하시던 많은 노동자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복지수준이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실업자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당장에는 실업 급여 등을 통해서 생계가 어느 정도 유지가 되겠지만 이러한 실업이 장기화가 된다면 정말 큰 사회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 다큐멘터리 3일에서 ‘한국지엠군산공장 폐쇄 그 후‘ 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했습니다. 군산 공장에서 근무하셨던 분들과 군산 공장 근처의 현재 상태에 대해서 소개를 했는데, 정말 많이 힘드실 것 같았습니다.

방송을 보는 내내 정말 뭐라고 할 말이 없을만큼… 그 분들이 느끼고 있을 어려움과 절망감은 그 깊이를 가늠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하루 빨리 상황이 해결 됐으면 하는 기도를 해 보게 됩니다.

최근에 세계 무역 전쟁의 여파로 경기가 하락하고 있는 듯 해서 더욱더 걱정이 많이 되고 실업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의 고통이 배가 되지 않을까 우려 됩니다. 정부나 지자체 등에서는 군산시를 특별 고용 재난 지역으로 선정하고 관리를 하고는 있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으로 보이고 특히나 복구 속도에 있어서 더욱 더 박차를 가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