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시사기획 창 - 사기 희망을 삼키다

by __observer__ 2012. 6. 6.
반응형

경제가 어려울수록 사기 피해가 급증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사기꾼 놈의 시키들이 활개를 치는거 보니 경제가 어렵긴 어려운가 봅니다.

 

어제는 시사기획 창에서 사기에 대한 내용을 방영했는데 정말 충격적이더군요.

 

나라가 어떻게 되려고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지..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기 피해자들은 서민들이라고 하네요.

 

돈을 벌어보겠다는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는 거죠.

 

불법 다단계 조희팔 사건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그 피해액이 무려… 10조원이고 하더군요. 참…기가 찹니다. ㅡㅡ;

 

중국에서 조희팔이 심근경색으로 죽어서 화장을 했다는데..…. 글쎄요. 저도 정황만 봐서는 살아있는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뉴스 보니깐 조희팔 유골에 대해 DNA 검사 한다는데 조만간에 밝혀 지겠죠.

 

연 48%... 라는 어처구니 없는 수익을 얘기하는데도 속아 넘어 가다니… 아!! 정말 안타깝습니다.

 

서민금융 119 서비스를 통해 제도권 금융회사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깐 제도권 금융회사 인지 꼭 확인 해보고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서민 금융 119 주소 : http://s119.fss.or.kr

 

방송에서는 취업 준비자에게 돈을 뜯어내는 사기, 푼돈 좀 벌어보려고 부업을 하려 했다는 부업 피해자에 대한 내용들도 소개되더군요.

 

이건 방송 내용은 아니지만 ~~ 기사를 보니까 이젠 어플로도 사기를 치네요. 최근 카톡 무료통화 사칭 앱 관련한 내용입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605140146

 

이런 사기죄는 솜방망이 처벌이 문제로 지적 됩니다.

 

현재의 법은 아래 그림과 같은데요.

 

가중처벌은 피해액이 10억원을 넘어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기꾼들의 대부분이 집행유예나 재산형 정도라고 하니깐 법이 무서울 리가 없겠죠.

 

아래 사진은 재산피해 미회수율에 대한 내용인데~ 99.4 프로니깐… 일단 사기 당하면 돈 못 찾는다는 뜻이더군요.

 

미회수율이 증가하는걸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기꾼들의 재산 빼돌리는 실력은 진화했다는 뜻이죠.

 

위 그래프 보면 미회수율이 중간에 올라갈 때 exponential 로 올라가죠…. 돈 숨기는 실력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는 겁니다.

 

암튼 나쁜 건 열라 빨리 배운 다는 게 입증이 된 그래프라고 생각되네요. 99.4 % 에서 수렴 한 거 보면 돈 숨기는 기술이 예술의 경지에 도달했다는 거죠.

 

2006 년 ju 그룹 사건은 1조 8000 억 다단계 사건이었고 회장이 248 억을 횡령했다는데… 고작 징역 12년 받았다고 하네요.

 

막말로 한 100억 꼼쳐 놓고 12년 옥살이 하면 되는 거라면… 할만 하다고 생각하지 않을까요? 죽을 때까지 쫓아가서 회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반해 2009년 미국에서 60조 다단계 사기를 벌인 버나드 매도프는 법원에서 징역 150년을 받았고 218조 전 재산을 몰수 당했다고 합니다.

 

딱 보니깐 할배인데….감옥에서 인생 마감하게 된거죠.

 

전재산 29만원이라는 전 대통령의 손녀딸이 호화 결혼식을 올리는 게 최근에 기사로 났더군요. 사기, 횡령, 배임에 대해서 우리 나라 법은 너무도 관대 합니다.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536231.html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우리 나라 솜방망이 처벌… 문제 있다고 생각됩니다.

 


2012/03/25 - [리뷰] - 시사기획 창-재벌독식


 

사기 피해자는 돈도 돈이지만 일단 정신적인 후유증이 너무나 크더군요. 내가 미쳤지 내가 바보지하는… 자존감의 상실로 자살을 하는 분도 있고, 정신적 신체적 고통 속에서 매일을 살아가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어린 아가씨가 사기를 당했는데… 상담도 제대로 못 받을 만큼 정신적인 충격이 크더군요.

 

우리나라는 사기범죄에 대한 신고율이 5% 정도밖에 안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더 사기가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통신 기술의 발달로 요즘은 누구나 사기 피해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단돈 1000원을 사기 당했다고 해도 더 이상 이런 일이 없도록 신고 합시다.

 

우리나라 인구가 현재 한 5천만명 정도 된다고 하는데 한 만명한테만 천원씩 사기를 치면 어떻게 될까요?

 

단순 곱하기니깐~~ 만명 X 1000 원 = 천만원 입니다. 엄청 큰 돈이죠!!

 

사기를 당하신 분들은 1000 원 암것도 아니네~~ 똥 밟았네 하고 넘어간다 해도 제 2, 제 3의 피해자가 발생한다면 사기꾼은 엄청난 이득을 얻을 수 가 있는 겁니다.

 

사기 예방 사이트로 김화랑씨가 운영하는 the cheat 라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thecheat.co.kr/

 

안타까운 건 이런 사이트는 솔직히 정부차원에서 먼저 만들고 관리하고 하는 게 정석인데….

 

우리나라 정부에는 더 이상 할말이 없습니다. 쓰다 보니 화 날라 그러네… ㅡㅡ;

 

방송에서는 사기피해를 안 당하려면 누구나 사기의 대상이 될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또한 자기에게만 좋은 기회가 찾아 왔다는 착각을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방송 마지막에 사기죄로 복역했던 사람의 글이 소개되는데….

 

"미친개한테 물린 거라고 생각하자 하는 건 사기를 당한 것보다 더 멍청한 것 " 이라고 하더군요.

 

적극적으로 고소 진정을 해서 피해구제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 사회를 좀 먹는 사기…..

 

가뜩이나 세상 살기 힘든데… 없는 사람 갉아먹는 기생충 같은 사기꾼 들에게는 기생충에게 하는 것처럼 똑같이 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