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JAVA

자바 공부 시작하기 좋은 사이트들

by __observer__ 2014. 3. 25.
반응형

요즘 자바가 쓰이는 데가 워낙 많다 보니 본의 아니게 JAVA 를 공부하게 됐다

 

아래 주소에서도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http://www.tiobe.com/index.php/content/paperinfo/tpci/index.html

 

 

자바는 여전히 그 사용률에 있어 상위에 랭크 되어 있는 컴퓨터 언어이다.

 

어쨌든 자바를 공부하기 위해 보통은 책을 한 권쯤은 구매하곤 하는데

 

사고 나서 보니…… 인터넷에 자바 공부 자료들이 넘쳐났다.

 

첫 번째로는 JABOOK 라는 사이트 이다.

 

http://www.jabook.com/

 

자바뿐만 아니라 C, C#, JSP 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찬찬히 훑어 보기 바란다. 코드도 바로 바로 복사해서 실행해 볼 수 있어서 두꺼운 책보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들이 좋다.

 

두 번째로는 opentutorials 이다. 생활코딩으로 잘 알려진 사이트이며 자바뿐만 아니라 웹 관련 전반적인 언어들(HTML, CSS, JavaScript, JQuery, PHP…… )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http://opentutorials.org/module/516

 

보통의 컴터 학원 선생들은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전달하려다 보니 짜증내가며 따라 쳐 보라는 식으로 설명하는 반면에 opentutorials 의 주인장인 egoing 님은 목소리도 좋고~ 지금 이해 안 되도 걱정 마라~ 나도 그때는 몰랐다는 따뜻한 위로와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감사한 사이트이다.

 

세 번째로는 http://www.soen.kr/ 이다.

 

 

위 사이트는 winapi 로 유명했던 사이트 같은데~ 아무튼 지금은 이름이 바뀐 것 같다.

 

아래 그림과 같이 라이브러리 → JAVA 에 들어가면 내용을 볼 수가 있다. 나처럼 C/C++ 에 익숙한 개발자들을 위한 설명이니 만큼 C/C++ 을 하다가 자바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