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웹에서 HTML CSS JAVASCRIPT SQL 테스트 하기

by __observer__ 2014. 5. 8.
반응형

보통 웹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 Eclipse 나 Aptana 와 같은 통합 개발 환경이나 notepad++와 같은 텍스트 에디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실텐데~

 

요즘은 웹에서도 HTML, CSS, JAVASCRIPT, SQL 등을 테스트 해 볼수가 있더군요.

 

개발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은 곳에서 간단하게 코딩한다거나 할 때 대단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첫번째로는 http://jsfiddle.net/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HTML, CSS, JAVASCRIPT 코드를 각각 넣어서 테스트 해 볼수 있게 되어 있고~ 제일 오른쪽 하단에 결과 화면이 있어서 바로 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http://liveweave.com/ 이라는 사이트 인데요~ 위에서 소개 드렸던 jsfiddle 과 유사하게~ HTML, CSS, JAVASCRIPT 화면과 결과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TML5 로 만들어져서 HTML5 를 지원 안하는 브라우져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SQL 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sqlfiddle.com/ 라는 사이트구요~

 

아래 캡쳐 화면과 같이 Schema 를 작성할수 있는 panel 과 SQL 쿼리를 작성 할 수 있는 화면, 결과 화면으로 구성 됩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DB 인 MySQL, ORACLE, PostgreSQL, SQLite 등에 대해 테스트 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