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를 사용한 자동 타이핑 두번째~ Autocomplete

by __observer__ 2014. 6. 2.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반복되는 타이핑에 지치셨죠~

 

이럴 때 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없을까 많이 생각해보다가 찾아본게~ 자동 타이핑 프로그램 들인데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TypingAid 에 대해 소개 드린 적이 있습니다.

 

2013/12/24 -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 Autohotkey를 사용한 영어 자동 타이핑 TypingAid

 

TypingAid 는 위 포스팅에서 소개 드린 바와 같이 Autohotkey 로 만들어진 자동 타이핑 프로그램 인데요~

 

오늘은 TypingAid와 비슷한 프로그램인 Autocomplete 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Autocomplete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Uberi/Autocomplete/releases

 

현재는 exe 버전과 source code 버전으로 구성되는데요~ 실행 파일만 원하시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Autocomplet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source code 버전을 원하시면 source cod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현재 최신 버전인 1.3 버전을 올려 놓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시길~

 

Autocomplete-1.3.zip


Autocomplete.zip


다음으로 간단하게 사용 법에 대해 설명드릴 건데요~ 사용법은 역시나 무지 간단합니다. exe 파일을 실행 시키거나~ Autohotkey 를 사용하시는 분은 Autocomplete.ahk 파일을 실행 시키면 됩니다.

 

Autocomplete.exe 파일을 실행 시키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그냥 타이핑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타이핑하는 단어의 목록이 나옵니다. appl까지 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해 놓은 단어의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단어 목록은 같이 들어있는 WordList.txt 에 있습니다. 추가 하고 싶은 단어가 있으면 WordList.txt 파일에 넣으시면 됩니다.

 

또한 몇 가지 설정도 할 수 있는데요~ 위 그림의 Autocomplete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의 설정이 나옵니다.

 

최초에 Autocomplete를 실행 할 때는 Settings.ini 파일이 없지만 한번 실행 했다가 끄게 되면 같은 Autocomplete.exe 파일이 있는 폴더에 Settings.ini 파일이 생성되게 됩니다.

 

위 그림에서의 셋팅을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 Result limit 은 20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20개 까지 목록을 보여 주겠다는 겁니다. Trigger Length 는 4개 단어를 치면 그때 목록을 보여 주겠다는 겁니다. 더 빨리 보여 주고 싶으면 이 숫자를 줄이거나 하면 됩니다.

 

Case correction 은 대 소문자 구분을 하겠냐는 것이고 기본은 On 상태 입니다.

 

다음으로 WordList.txt 에 단어를 직접 추가 할 수도 있지만 위 셋팅 UI 에 아래 그림과 같이 단어를 써 주고 + 버튼을 눌러서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기존의 글자를 오른쪽 단어 리스트 에서 선택하고 Remove Selected 를 눌러서 지울 수도 있습니다.

 

저는 오타가 하도 많고 타이핑 하는게 귀찮아서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대단히 편리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