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무료 클라우드 MATLAB, freematlab

by __observer__ 2015. 6. 7.
반응형

요즘 MATLAB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산업계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이 비싼 MATLAB 을 가르치니 학생들도 MATLAB 을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네요.

 

아래 tiobe 사이트에서도 비싼 툴임에도 불구하고 MATLAB 이 14위에 랭크 되어 있는 걸 보면 MATLAB 이 요즘 잘 나가고 있다는 건 확실 한 듯 하네요.

 

 

그래서 일까~ 아래 포스팅에도 소개 했지만 MATLAB 과 유사한 오픈 소스 프로그램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사실 스크립트만 활용한다면 MATLAB 을 굳이 살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http://iamaman.tistory.com/639

http://iamaman.tistory.com/1427

 

그런데 요즘은 MBD(Model Based Design) 과 같은 이슈들로 Simulink 를 많이 활용하면서 다시 인기가 높아지는 게 아닐까요?

 

MATLAB 을 대체 할만한 툴은 많은 것 같은데 Simulink 를 대체할 만한 좋은 툴은 아직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Scilab 에 Scicos 가 있긴 한데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그리 많이 활용되고 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또 다른 MATLAB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이건 설치 프로그램이 아니라 cloud 프로그램 입니다. Freematlab 이라 해야 할지 mathclouds 라고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고 두 사이트가 동일한 사이트 입니다.

 

http://www.freematlab.com

http://www.mathclouds.org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

 

Getting Started 페이지에 들어가면 Example 들도 잘 되어 있고 기존 MATLAB 사용자들은 바로 사용 가능 할 것 같습니다.

Help 페이지를 확인하니 대부분의 함수들이 MATLAB 과 동일 하네요.

 

또 하나의 좋은 툴을 알게 돼서 기분이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