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owershell

Powershell 지난 주 이전의 파일 지우기

by __observer__ 2017. 2. 18.
반응형
Powershell을 사용하여 파일 관리를 하면 여러모로 편리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지지난주 이전의 특정 파일들을 지우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볼까 합니다.

저는 특정 메모들을 다음과 같이 D:\MEMO_JKD.txt 라는 형태로 저장하곤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번씩 이 MEMO.txt 파일을 날짜를 붙여서 20170210_MEMO.txt 와 같이 백업해 놓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해당 메모 파일들은 양이 계속 늘어 나겠죠.

그래서 이주 정도가 지난 메모 파일은 지우곤 합니다.

이러한 경우 다음과 같이 Powershell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yofweek = [int](Get-Date).DayOfWeek
$weekAgoDate=(Get-Date).AddDays(-($dayofweek+7))
gci D:\* -Include *MEMO.txt | ? {$_.Name -match '\d_MEMO.txt' -and $_.LastWriteTime -lt $weekAgoDate} | Remove-Item -Force


위 스크립트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MEMO.txt 파일은 지우면 안되므로 이름 앞에 숫자가 들어간 메모파일들 중에 이주 이상된 파일들을 지우는 스크립트 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TV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실텐데 이런 방송 프로그램들도 위와 같은 스크립트를 통해 특정 시간이 지난것들은 제거 해 주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