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ython

Python 을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7. 2. 27.
반응형

어떤 컴퓨터 언어든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개발 환경을 갖추어야 되겠죠. 

저는 Python 코딩시 Anaconda 를 설치하고 아래 소개했던 Eclipse + Pydev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를 사용 합니다.


요즘은 Eclipse 환경 말고도 PyCharm 도 많이들 사용하는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런 환경을 구성하는게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Cloud IDE 를 사용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브라우저만 있다면 이러한 IDE 를 사용하여 Python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Python 코드를 테스트 할때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을 웹에서 실행하는 사이트는 아래 두 사이트가 검색 되더군요. 

  •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pythonfiddle 인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에 Examples 가 있어서 예제를 확인해 가면서 코딩 할 수 있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Share 버튼을 통해 SNS, Email 등에 공유도 가능 합니다.



  • 다음으로 execute_python_online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구요. 


Project 버튼을 통해 여러 프로젝트를 관리도 가능 하고~ 오른쪽에 tutorial 링크가 있어서 문법을 참조하면서 코딩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웹에서 코딩을 한 다음에 파일로 PC 에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SNS 등을 통한 공유도 가능 합니다.


요즘 Python 을 사용하여 수치 연산을 많이들 하실 텐데 이런 경우 numpy 모듈을 주로 사용합니다.

execute_python_online 에서는 numpy 모듈도 설치가 되어 있더군요.

다음과 같은 numpy 코드를 실행 해 보면 정상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위에 소개한 pythonfiddle 사이트에서는 numpy 모듈 사용시 에러가 나더군요.

import numpy as np

x = np.array([1.0,2.0,3.0])
print(x)

----------------------- Result ----------------------- 
sh-4.3$ python main.py
[ 1. 2.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