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로또 복권을 즐기는 방법

by __observer__ 2018. 8. 31.
반응형

요즘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면서 아래 뉴스에서 소개하는 바와 같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로또를 구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17년에는 하루 평균 104억원씩 판매가 됐다고 하는데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액수로 로또가 팔려나가는것 같습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1/09/0200000000AKR20180109161200002.HTML

이렇게 모아진 로또 판매 대금은 불우이웃돕기 등에도 사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로또 에 당첨이 되면 최근에는 인생 역전까지는 아니어도 수억의 돈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나 많이들 구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로또 구매를 하고 있고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계속해서 안 나오는 번호를 추출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통 1주일에 10,000원(10 게임)씩 구매를 하고 있는데 로또 판매점에 가서 보면 많은 어른들이 수 만원씩 구매를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생활에 부담이 되지 않는 정도로만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고, 그 금액이 일주일에 만원이어서 만 원만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안 나온 로또 번호를 추출 한다고 해서 제가 로또를 맞출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로또 당첨 확률은 1/8145060 로 굉장히 낮은 수치이고 어떤 사람들은 벼락 맞을 확률 보다 더 낮다고 얘기를 하더군요.

http://iamaman.tistory.com/51

그래도 기왕 로또를 즐기는 거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한 게임은 수년간 고정수로 찍고 있고 4 게임은 연속으로 안 나온 번호들을 선택 후에 반자동으로 구매를 하고 나머지 5게임은 자동으로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안타깝게 생각하는 분들은 로또 1등 번호를 분석해 준다고 하는 사이트에서 돈을 주고 로또 번호를 사서 구매를 하시는 분들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다 사기라고 생각을 하고 왜 저런 몰지각한 사업들이 법적인 제제를 받지 않는 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로또 복권을 즐기면서 3등에 2번이 됐고 4등은 5번 안쪽으로 되본 것 같고, 5등은 정말 많이 돼본것 같네요. 저는 생각보다 5등이라도 자주 되는 것이 신기해서 어느 순간부터는 당첨이 되었을 때는 캡쳐를 해서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지금까지 로또 5등도 돼 본 적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마도 그런 분들은 로또를 꾸준히 구매하지 않는 분들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http://iamaman.tistory.com/category/%EB%A1%9C%EB%98%90

위에서도 로또 복권의 당첨 확률에 대해서 얘기를 했지만 어떻게 보면 로또는 되는게 이상한 게임입니다. 욕심을 버리고 소액으로 꾸준히 즐긴다는 마음으로 구매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그냥 한 주의 희망을 산다는 생각으로 주 초반에 구매하셔서 지갑에 넣어 놓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돈이 없던 사람이 갑자기 돈이 많아지면 돈 관리를 잘 못해서 사람도 잃고 돈도 잃는 경우를 뉴스를 통해서 많이 접하게 됩니다. 아래 뉴스에서는 17살때 14억 원이 넘는 복권에 당첨됐던 영국 소녀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데 로또가 당첨이 된다라고 해도 이와 같이 된다면 굳이 당첨 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2/13/0200000000AKR20170213129800009.HTML

돈은 어디까지나 인간에게 있어 수단이지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로또가 당첨 되기 전에 평소에 돈 관리를 잘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돈 관리를 잘하는 능력을 키운 후에 로또에 당첨이 되어야 돈에 휘둘리지 않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번 주도 내일이면 토요일이고 또 다른 로또복권 1등 당첨자가 나올 것입니다. 모든 분들이 건전하게 남에게 사기 당하지 않으면서 로또 복권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