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MATLAB

MATLAB Dependency Report

by __observer__ 2011. 5. 21.
반응형

 

MATLAB 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간단한 m 파일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위 Editor 의 왼쪽 창은 test_file.m 파일이며 오른쪽에 있는 파일은 test_file.m 파일에서 이용한 MySin.m 함수 파일 입니다.

 

위 test_file.m 파일을 다른 사람에서 전달 한다면 당연히 test_file.m 파일과 MySin.m 함수 파일을 같이 전달해야 합니다.

 

위 예와 같이 함수가 하나인 경우에는 MySin.m 함수 파일을 빼 놓고 전달하는 경우가 없겠지만, 여러 사람이 같이 작업을 한다거나 또는 자신만의 library 를 작성하여 path 를 추가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요한 함수들을 빼 놓고 전달해서 m 파일이 제대로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Dependency Report 를 이용하면 현재 m 파일에서 이용하는 모든 함수들에 대한 path 를 알 수 있습니다.

 

Editor 창의 Tools > Show Dependency Report 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Dependency Report 가 나옵니다.

 

 

위 창으로부터 test_file.m 파일은 MySin.m 파일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MySin.m 파일의 위치는 current directory 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동 작업을 할 때 Dependency Report 를 통해 사용되는 함수들에 대해 확인 후에 전달 한다면 주요 함수들을 빼 놓고 전달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