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문서 스캔하기 어플 Microsoft Office Lens

by __observer__ 2018. 9. 28.
반응형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영수증 처리 할 일들이 정말 많습니다. 요즘 대부분 회사의 전표 처리는 대부분이 전산화 되어 있어서 영수증을 스캔해서 웹 페이지를 통해 업로드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회사의 경우 복합기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캔 하기가 편하지만 개인의 경우 스캐너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스캐너를 찾아서 PC 방에 들르곤 했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요즘은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저는 요즘 영수증 같은 문서 스캔을 할 때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오피스 렌즈”로 검색을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Microsoft Office Lens 가 첫 번째로 검색되고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굉장히 직관적인 UI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하고 문서 등을 스캔 할 때는 빨간색 네모 형태의 가이드가 표시가 되기 때문에 문서의 모서리를 맞춰서 사진을 찍기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모바일 팩스라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는데 오피스 렌즈 어플을 사용하여 문서를 스캔하고 모바일 팩스를 이용해서 팩스를 보내면 굉장히 깔끔한 문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60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