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적 60분 제 2의 강남땅을 팝니다 기획 부동산의 덫

by __observer__ 2018. 11. 24.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는 지금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고 최근에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부동산 불패에 대한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번 주 추적 60분에서는 제2의 강남땅을 팝니다 기획 부동산의 덫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인 크리스찬 베일이 출연했던 영화 중에 빅쇼트라는 영화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2008년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해당 영화에서 크리스찬 베일은 미국 부동산 시장에 버블이 있다는 것을 분석하고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숏 포지션 즉 가격이 떨어지는데 돈을 걸게 됩니다.

빅쇼트에서 나온 내용 중에 시장에 버블이 있을때는 사기꾼들이 들끓는다고 하더군요.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이 그런 것 같습니다. 아파트 주민들은 부동산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 담합을 하고 기획 부동산 업자들은 가치가 없는 땅을 굉장히 싸게사서 가치가 있는 것처럼 포장 한 후 일반인들의 욕심을 이용하여 폭리를 취하고 있습니다.

욕심에 눈이 멀어서 정확히 확인도 안해보고 싸다고 해서 땅을 덜컥 사는 사람들도 문제지만 어쨌든 이런 사기꾼들이 판을 치는 현재의 부동산 시장은 정말 문제가 심각한 거 같습니다. 최근에 남북 화해 분위기에 편승하여 DMZ 지역의 땅값이 급등을 했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남북 평화 분위기가 있더라도 어떤 지역의 개발에 착수하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변수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좋은 물건 있다는 전화 한 통만으로 너무 많은 사람들이 DMZ 지역의 땅을 아무 생각 없이 구매를 한다고 합니다.

성남 지역 기획부동산 사건과 관련된 토지에 대해서 성남시 도시계획과 팀장에게 개발가능성에 대해서 물어보니 전혀 없다고 답변을 하더군요.

아래 화면에서 모자이크 친 여자분은 기획부동산 직원인데 기획 부동산에 환불 요구하자 전형적인 사기꾼들이 그렇듯이 단호하게 환불을 거부 하더군요. 너 아니어도 살 사람 많다라고 하고 없어서 못 판다고 주장하면서 왜 환불이 안 되는지 이해가 안 되더군요.

제주도에서 곶자왈 지역은 환경보전을 위해서 개발이 안되는 지역이라고 하는데 울산광역시의 많은 서민들이 해당 지역을 개발한다는 기획부동산의 사기에 속아서 많은 피해를 입으셨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기꾼들이 그렇듯이 원금 및 수익금을 보장해준다고 계약서를 쓰지만, 당연히 지켜지지는 않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모든 투자는 항상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고 세상에서 원금이 보장되는 투자는 예금 적금 밖에 없다고 보시는게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만약에 어떤 투자를 하는데 원금이 보장된다고 얘기를 한다면 그것은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획부동산 사기 업자들을 잡는게 굉장히 어려운 이유는 자신은 전면에 나서지 않고 대부분이 명의를 빌려서 사기를 치기 때문입니다. 잡는다고 해도 죄를 입증하는게 굉장히 어렵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추적 60분을 보면서 정말 안타까웠던 내용인데 기획 부동산 사기를 당했는데 사기꾼들이 잡혀 들어가면 개발 진행은 누가 하냐고 걱정을 하는 분이 계셨습니다. 사기를 당했는데도 계속해서 스스로 희망고문을 하고 있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조희팔 사건을 소개 한 적이 있었는데~ 조희팔은 정말 희대의 사기꾼이더군요. 중국에서 죽은 걸로 소개가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살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http://iamaman.tistory.com/1670

우리나라에선 정말 많은 경제 사기꾼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에 대한 처벌은 미미한 것이 사실입니다. 서민을 올리는 경제 사기꾼에 대해서 지금보다 훨씬 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처럼 경제 사범에 대하여 징역 100년 200 년씩 때린다고 한다면 아마도 이런 문제는 없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수십 수백억의 사기를 쳐도 징역 1~2 년에 몇억 안되는 돈이 벌금이라고 한다면 사기 사건은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