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erl

Padre, Perl IDE

by __observer__ 2012. 2. 14.
반응형

 

다른 운영체제들과는 다르게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Perl 이 설치가 안 되어 있어서 따로 Perl 을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아래 주소에서 Perl 설치가 가능합니다.

 

http://www.perl.org/get.html

 

보통은 Binaries 에 보면 ActiveState Perl 과 Strawberry Perl 이 존재 합니다.

 

ActiveState Perl 은 ActiveState 사에서 만들어서 배포하는 버전이고 Strawberry Perl100 % 오픈 소스 펄로서 CPAN client, gcc 컴파일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PAN 에 있는 모듈 설치 할 때 CPAN client를 사용하니 대단히 편리하더군요.

 

Perl 을 설치하고 사용 할 때는 텍스트 에디터에서 작성하고 command 창에서 작성한 코드를 실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과정은 아무래도 불편하긴 하죠.

 

그래서 Perl IDE 를 찾다 보니 Padre 가 나오더군요.

 

Padre 는 Multi-platform Perl IDE 로서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padre.perlide.org/download.html

 

각자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야 뭐 다음 ~ 다음~ 누르면 되니깐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Padre 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Strawberry Perl 이 설치가 됩니다.

 

즉 Strawberry Perl 을 따로 또 설치 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Padre를 실행해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Perl 코딩 후 바로 F5 누르면 실행해 볼 수도 있고, Perl 의 가장 큰 장점인 정규 표현 식 작성을 도와주는 Regex Editor 와 같은 툴도 있고, 다른 편리한 plugin 들도 쉽게 추가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천천히 코딩 해가면서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도 Perl 초보인데… Padre 환경에서 작업하니 정말 편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