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네이버 길 찾기 VS 다음 길 찾기….. 다음 길찾기 WIN !!

by __observer__ 2012. 5. 22.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 폰의 길찾기 어플 덕분에 모르는 지역도 척척 찾아가는 시대인데요~

 

최근에 종로 5가역에서 강남역에 갈 일이 있어서 스맛폰으로 네이버 지도 어플을 열었습니다.

 

퇴근 시간이라 버스는 막힐 것 같고 해서 지하철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평소 자주 이용하던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요렇게 검색을 하거~

 

 

지하철 경로 추천 부분을 보니 아래 그림처럼 나오더군요.

 

 

그런데 아무리 봐도 이상했습니다. 지하철로 강남역까지 50분은 안 걸렸던 것 같은데… 하는 생각과 함께 첫 번째 추천해주는 지하철 경로를 확인해 봤습니다.

 

 

을지로 4가까지 걸어가서 지하철 타라고 나오더군요… 이건 뭥미 ㅡㅡ;

 

 

종로5가역 1호선이라고 버젓이 써 놨으면서… 왜 을지로 4가역까지 걸어가라 하는거지..

 

요즘 포털은 똑똑해서…. 귀차니즘에 운동 못하는 것도 다~~~ 파악하고 운동하라고 걸으라고 하는건가… ㅋㅋㅋㅋ

 

이상해서 다음 지도로 검색을 해 봤습니다.

 

 

역시…. 내가 아는 최단 경로로 나오더군요.

 

스마트폰이 이상 한 건가 해서 집에 와서 컴퓨터로도 검색 해 봤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검색 결과 입니다.

 

 

네이버는 다양하게 돌아가는 지하철 노선에 대해 가르쳐 주더군요 ㅋㅋㅋ

 

요즘 지하철이 적자라던데… 지하철 돈 벌어 주는 공익 사업이라도 같이 하나??? 하는 생각 마저도 들었습니다. ㅋㅋㅋㅋ

 

다음은 빨리 가는 하나의 지하철 노선만 가르쳐 주더군요. ㅋㅋㅋㅋ 음~~~ 깔끔해 !!

 

 

짐까지 웹브라우져 홈페이지도 네이버였고 대한민국 1등 포털이라길래 이것 저것 네이버 서비스를 주로 썼었는데….

 

지도만큼은 다음 지도 쓰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길찾기 인정 !!

 

네이버는 돌아가는 다양한~~ 지하철 노선 찾기 인정 !!



2012년 6월 6일 추가 내용 


제 블로그는 보통 MATLAB 관련 키워드로 검색유입이 이루어 지는데~~


최근에 네이버 길찾기로 검색 유입이 좀 있어서 혹시 네이버 길찾기가 달라졌나~~해서 네이버 길찾기를 다시 가 봤습니다. 


역시 달라졌더군요~~ 


인증 샷~ 올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