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잡다

Open PC 반갑습니다.

by 남성 2012. 8. 5.

2012년 초에 Raspberry Pi라는 저가형 컴퓨터가 영국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http://www.raspberrypi.org/

 

Raspberry Pi 는 아이들 한 명당 한 대의 노트북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 "원 랩톱 퍼 차일드" 의 후속 프로젝트로 계획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컴퓨터는 굉장히 많이 보급은 되었지만 그 효율성은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런 저가 컴퓨터 바람은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와 동시에… Raspberry Pi 한번 사볼까? 하는 생각을 하던 참이었습니다.

 

그런데 … 드뎌 우리나라에도 한국형 Raspberry Pi 가 생겨 났습니다.

 

바로 Open PC 인데요. 굉장히 기대가 크네요.

 

Open PC 는 백업코리아가 리눅스OS(우분투)와 크롬브라우저를 탑재해서 만든 저가형 PC 로 Open PC 의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dualclient.com/

 

현재 다음과 같이 출시 기념 예약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네요.

 

 

Open PC 의 스펙은 다음과 같은데요.

 

Raspberry Pi 보다는 가격이 좀 더 비싼 만큼 스펙은 더 좋네요.

 

Open PC 가 아무리 싸다고 해도 무턱대고 지르기는 좀 그렇다 하시는 분들은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R/D타워 13층(공개S/W 역량프라자 demo룸)에서 직접 테스트 해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73002012169660001

 

저도 조만간 한번 방문해서 써 보고 구매 할지 말지 결정해야겠네요.

 

다음과 같이 youtube 에 소개 동영상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자시만의 컴퓨터를 가지고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펼치는데 Open PC 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Open PC 를 사용하며 자라난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가 된다면 MS 공화국인 우리나라의 OS 생태계도 크게 바뀌지 않을까요?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이 필요 할 것 같네요.

댓글0